2024년 05월 20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경기도 주거복지센터, 동남보건대에서 찾아가는 주거복지 상담 시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08 16:13

상담 협의체 구성... 공공임대주택/주거비/전세피해 법률상담/신용회복 상담 등 추진

ㅇ

▲경기도 주거복지센터가 동남보건대에서 찾아가는 주거복지 상담을 시행했다 사진제공=경기주택도시공사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8일 수원 동남보건대학교에서 대학생, 청년 대상으로 주거복지 서비스 일환으로 '찾아가는 상담'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주거복지 상담에서는 GH, LH 수원권 주거지원종합센ㄹ터, 신용회복위원회 수원지사, 경기중앙지방법무사회 등 수원 소재 4개 기관들이 상담 협의체를 구성해 △경기도 공공임대주택 △주택금융제도 △주거비 지원 △전세피해 법률조언 △신용회복 상담 가이드 등이 다뤄졌다.


경기주택도시공사는 지난달 4일 경기대학교에서 찾아가는 상담을 시작으로, 지난달 15일 의정부장애인종합복지관에 이어 이 날 동남보건대학교에서 세 번째 행사를 진행했다.


오는 23일에는 주거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파주시 금촌역에서 찾아가는 주거복지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상담소를 찾은 한 학생은 “학업에 열중하느라 주거복지에 대한 정보를 잘 몰랐었는데, 다양한 유형의 공공임대주택을 차근차근 설명해주고 모르는 부분도 이해하기 쉽게 알려줘서 좋았다" 라고 했고, 다른 학생은 “전세사기 뉴스를 많이 접하여 집 계약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상담을 통해 그 동안 궁금했던 많은 점들을 해소할 수 있었고, 이런 행사가 앞으로도 계속 진행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김세용 경기주택도시공사 사장은 “대면상담의 접근성을 높인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가 주거고민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년 등 무주택자 공공주택 공급 확대 및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도민들에게 한발 더 다가가는 주거복지 서비스를 추진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경기도 공공임대주택 및 경기도 내 지역별 다양한 주거정책 정보는 경기주거복지포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포털을 통해 일대일 상담을 신청할 경우 개인별 상황에 맞는 맞춤형 주거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