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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규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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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기, 부산서 20번째 SCC 개최…해외 고객과 중장기 사업 비전 공유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5.08 19:10

전략 제품 전시·기술 교육 및 세미나·생산 라인 공개도

2024 삼성전기 컴포넌트 칼리지(SCC, SEMCO Component College)

▲2024 삼성전기 컴포넌트 칼리지(SCC, SEMCO Component College) 현수막. 사진=삼성전기 제공

삼성전기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해외 전장·IT 고객을 부산으로 초청해 '2024 삼성전기 컴포넌트 칼리지(SCC, SEMCO Component College)'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2024 SCC'는 MLCC·전자 소자 등을 구매하는 해외 핵심 고객을 한국으로 초청해 주요 제품과 기술을 소개하고, 생산 시설 견학 등을 통해 고객의 이해를 돕고, 상호 신뢰와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자리다.


삼성전기는 MLCC 핵심 사업장이 있는 부산으로 매년 해외 고객을 초청해 대규모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 삼성전기는 핵심 성장 동력인 AI와 전장 제품의 중장기 비전을 공유하고, 제품 로드맵 소개한다. 또한 고객 맞춤 솔루션을 제안하고 고객들이 제품을 이해하고 기술력을 확인하도록 MLCC 제조 생산 라인도 공개한다.


SCC는 제품 지식을 높이기 위해 2004년 세일즈 파트너 고객 13개 업체, 30여 명으로 처음 개최됐고, 2009년부터 IT 등 주요 거래선 고객을 초청하기 시작해 올해에는 20주년을 맞아 150여 개사의 250여 명의 고객이 참여했다.




특히 20년 간 참여하는 고객사의 사업 분야도 큰 변화를 보였다. 초기에는 휴대폰·디지털 카메라 등의 IT 거래선만 참여했지만 최근에는 자율 주행·전기차·서버·AI 등 전장 산업으로 고객층이 확대되고 있다. 올해 전체 참가 회사와 인원 중 산업·전장 업체 비중은 50%로 증가했다.


장덕현 삼성전기 사장은 “우리 회사의 지난 20년 간의 성장은 바로 여기 앞에 계신 고객분들 덕분"이라며 “끊임없는 기술 혁신과 신제품 출시를 통해 고객에게 미래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AI·전장 등 성장하는 시장에서 고객의 성공에 기여하는 최고의 동반자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삼성전기는 SCC 행사 외에도 고객의 이해를 돕고 신뢰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국내 전장 고객 초청 행사(SAT)·고객 대상 웨비나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삼성전기 관계자는 "전자 산업 트렌드에 맞게 체질 개선을 통해 미래 성장 시장으로의 전환을 준비하고 있다“며 "IT 영역에서 확보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AI·전장 등 성장 사업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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