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남양주시, 문화복합축제 ‘금곡 고!고!고!’ 27일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26 11:21
남양주시 '2024년 제3회 금곡 고!고!고! 산책' 포스터

▲남양주시 '2024년 제3회 금곡 고!고!고! 산책' 포스터.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남양주시가 오는 27일 금곡양정행정복지센터 옆 자전거도로 일원에서 주민 주도 문화복합축제 '2024년 제3회 금곡 고!고!고!(Go!Go!Go!) 산책'을 개최한다.


금곡 고고고 산책은 금곡동 문화자원인 자전거도로에서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로 방문객을 맞이할 계획이다.


'금곡 3910 마켓'은 1939년 시작해 2010년 문을 닫은 (옛)금곡역을 기억하고자 지은 이름으로 떡, 기름류 등 금곡동 상점가의 다양한 물품과 모루인형, 레진아트 등 청년 셀러들 수공예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금곡동 청소년의 태권무 시범과 넌버벌 서커스, 버스킹 등 다양한 공연과 에코백 스핀드로잉 체험, 엽서 컬러링 체험, 포토 머그컵 프린팅 체험 등이 마련돼 축제 즐거움을 더한다.


특히 (옛)금곡역에서 어룡터널까지 준비된 스탬프 랠리를 완료할 경우 축제 내 체험 프로그램 이용권을 증정해, 참가자가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또한 금곡로와 사릉로 일대에선 22일부터 27일까지 금곡동 상점가 상인회가 운영하는 '불금곡주간'이 진행 중이다.


불금곡주간에는 야외 먹거리 부스와 함께 26일 저녁 버스킹 공연, 27일 상인회에서 준비한 체험행사가 진행되며 이틀 동안 8000원 이상 구매 영수증 지참하면 경품을 증정한다.


남양주시 금곡동 상점가 운영 '불금곡주간' 포스터

▲남양주시 금곡동 상점가 운영 '불금곡주간' 포스터. 사진제공=남양주시

이효석 미래도시추진단장은 26일 “금곡 고!고!고! 산책이 앞으로 더 많은 사람이 찾고 즐기는 지역축제로 발전해 금곡동 주민의 자긍심이 담긴 브랜드로 안착할 수 있길 바란다"며 “축제가 정례화돼 금곡동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원도심 주민의 정주여건 개선과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금곡동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국비 180억원을 포함한 총 1064억원을 투입해 △사릉로 역사문화 특화거리 조성 △#(샵)어울림센터 조성 △금곡로 상권 활성화 사업 △시민 체감형 스마트 인프라 구축 △스마트 어울림 마당 조성 등을 추진 중이다.


금곡동 도시재생사업 추진과 관련된 세부내용은 금곡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블로그(blog.naver.com/nyjcent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