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영남이공대, 2025학년도 일학습병행과정 설명회 성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25 18:02


1

▲사진=이재용 총장이 영남이공대학교 일학습병행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모습 (영남이공대 제공)

지역 특성화 및 마이스터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일학습병행과정 정보 제공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영남이공대학교는 지난 3일부터 25일까지 일학습병행과정에 관심 있는 고교 및 학생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일학습병행과정 설명회'를 진행했다.


2025학년도 일학습병행과정 설명회는 영남이공대학교의 2025학년도 일학습병행과정 소개를 통한 적극적인 일학습병행과정 참여를 유도하고 학생들의 기업 정착률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영남이공대학교 일학습병행지원센터와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팀이 공동으로 개최한 이번 설명회는 사전 수요 조사에서 일학습병행과정 설명회에 참여 의사를 밝힌 대구·경북 특성화 및 마이스터고등학교 13개 고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지난 3일 상서고등학교를 시작으로 24일 대구제일여자상업고등학교까지 신청 고등학교에 직접 방문해 일학습병행과정의 교육과정, 운영학과, 전문학사 및 학사 취득 방법, 온·오프라인 수업방법, 장학금 및 지원 혜택 등 약 800여명의 고등학생에게 일학습병행과정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25일에는 경북기계공업고등학교 외 39개 대구·경북지역 고등학생 900여명을 대상으로 영남이공대학교 시청각실에서 스태츠칩팩코리아 채용 및 일학습병행 설명회를 진행하며 20여일간의 일학습병행과정 설명회를 마무리했다.


이날 설명회는 영남이공대학교 일합습병행 프로그램을 통한 지역 고교생의 우수 일자리 취업 지원을 위해 스태츠칩팩코리아 기업 소개, 취업 정보 제공, 지역 청년 취업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 안내 등을 제공하고 설명회를 마친 후에는 질의응답을 통해 일학습병행과정에 대한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영남이공대학교 일학습병행과정은 지역의 고등학교 졸업생이 협약기업으로 취업과 동시에 대학 진학의 기회를 부여하는 영남이공대학교만의 고유한 일학습병행 모델로 특성화고·마이스터고와 기업, 대학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대학과 기업, 고등학교, 학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영남이공대학교만의 일학습병행과정을 완성하기 위해 다양한 기업과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산업 수요에 맞는 커리큘럼 제공에 힘쓰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일학습병행과정을 비롯한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의 운영 및 지원을 통해 지역 우수 인재 양성과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전국 최고 학과 경쟁력 및 취업 시스템 구축, 일학습병행 및 지자체 상생 발전 등을 위한 다양한 국고 지원 사업 선정으로 직업교육 중심대학으로 인정받았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11년 연속 전국 1위 선정으로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