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이천시, 제33회 후계농업경영인·여성농업인 한마음 대회성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25 13:02

김경희 이천시장, 지속적인 발전 위해 후계농업경영인 및 여성농업인의 적극적인 참여 필요

ㅇ

▲김경희 이천시장이 '후계농업경영인·여성농업인 한마음 대회'에 참석했다 사진제공=이천시

이천=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이천시 지난 24일 후계농업경영인회와 여성농업인회가 함께한 제33회 한국후계농업경영인이천시연합회· 한국여성농업인이천시연합회 한마음대회를 사레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회원 및 가족과 주요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인 단체 간의 유대관계 확립 및 친목을 도모하고 새로운 이천 함께 여는 미래를 다짐했다.


농기계 전시, 명랑운동회, 노래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고, 내실 있고 열정적인 화합 한마당의 자리가 됐다. 특히 “2050 탄소 중립 실현, 과학영농실천" 결의문 낭독을 통해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이천시연합회 및 한국여성농업인 이천시연합회가 농업경영인으로서 탄소중립 운동에 함께 발맞춰 나아가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개회사에서 조재춘 회장은 “농업 발전을 이끌어 나아갈 유망한 예비농업인 및 농업경영인을 발굴하여 농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회원들이 결집해 이끌어 줄 것"을 당부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축사에서 “이천시 농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하여 후계농업경영인 및 여성농업인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며 “살기 좋은 농촌, 미래농업 육성, 청년농업인의 영농정착 등을 통해' 새로운 이천, 시민을 힘나게 하는 이천'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33회 후계농업경영인 여성농업인 한마음대회에서 노래자랑은 백사면 여성농업인회 회원이 1등으로 수상 했다. 또한 읍면동별 행운의 미니골드바 추첨을 진행하는 등 농업인과 시민의 소통 공간이 조성되고 농업인 단체 간의 유대와 회원 간에 친목을 도모하는 자리가 됐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