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달서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합동 홍보 캠페인’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25 10:27
1

▲사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합동 홍보 캠페인 모습 (달서구 제공)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대구 달서구는 지난22일부터 24일까지 각 동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중심으로 민관이 합동해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달서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우리 마을의 어려운 이웃을 살피고, 알리고, 보살피는 주민 중심 민관협력 네트워크 조직이며, 총 23개 동 492명의 위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1인 세대 증가와 고독사 등 지역의 새로운 사회문제가 발생해 △취약계층의 생명존중․자살예방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 및 마을복지계획 홍보를 위해 추진했다. 동별 3개 권역(갑, 을, 병)으로 나누어 위원 300여 명이 참여해 진행했다.


지난 22일 상인네거리 일대 캠페인을 첫 시작으로 23일은 용산네거리, 24일은 달서시장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사업 안내 리플릿과 홍보 물품을 주민들에게 나눠줬다.


최안집 월성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민관이 협력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이 최근 증가하는 사회적 고립 및 고독사 문제를 예방하고,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촘촘히 살펴 발굴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적극 노력하시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참여와 노고에 감사드리며 우리 구에서도 탄탄한 사회안전망 구축과 함께 다양한 지원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