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대구 북구의회, 칠곡행정타운 부지 매각 결사반대 집회 참석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25 19:07


1

▲사진=칠곡행정타운 부지 매각 결사 반대 집회 참석 모습(대구 북구의회 제공)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대구 북구의회는 25일 오전10시 30분 대구 칠곡행정타운 부지에서 주민 100여 명과 함께 '칠곡행정타운 부지 매각 결사반대 집회'에 참석했다.


대구시가 신청사 건립 재원확보를 위한 칠곡행정타운 부지 매각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대구 북구의회는 지난 19일 본회의장에서 “북구 주민들의 의사를 무시한 소통 없는 부지 매각을 강력히 반대한다"는 성명서를 발표한 데 이어 25일에는 칠곡행정타운 부지에서 김승수 국회의원(북구 을), 대구시의원, 북구주민자치위원장, 주민들과 함께 대구시에 북구민의 의사를 무시한 소통 없는 부지 매각을 강력히 반대하는 의견을 전달했다.


이와 함께 칠곡행정타운 부지를 매각할 경우 향후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개항 시 중추적인 기능을 수행하고 다양한 용도로 사용될 부지확보를 위한 재매입 시에는 더 많은 예산이 투입되어 더 큰 재정 악화를 불러올 것을 우려했다.


집회에 참석한 차대식 북구의회 의장을 비롯한 북구의원들은 신청사 건립비 마련을 위한 칠곡행정타운 부지 매각을 즉각 중단하고 북구민을 위한 자산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대구시에 강력하게 요구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