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과천시 ‘맛집 선발대회’ 개최…대표 맛집 5곳선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24 01:26
과천시 22일 '맛집 경연대회' 개최

▲과천시 22일 '맛집 경연대회' 개최. 사진제공=과천시

과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과천시가 올해 처음 개최한 '맛집 선발대회'를 통해 지역을 대표하는 맛집 5곳을 선정했다. 대표 맛집 5곳은 '하이도나'(뒷골1로 14), '더차돌'(광창로 14), '더호'(가일로 19), '전쟁터'(관문로 92), '나파세븐틴'(별양상가2로 14) 등이다.


과천시는 관내 우수 외식업소 발굴과 육성을 위해 맛집 선발대회를 진행했으며, 응모한 14곳 음식점을 대상으로 관련학과 교수 3인으로 구성된 전문위원을 통해 1차 서류평가와 2차 현장평가를 실시해 5개 외식업소를 최종 선정했다.


이들 외식업소는 22일 창업지원센터 공유주방에서 열린 '맛집 경연대회'에 참가해 현장에서 조리한 음식을 선보였다. 이날 경연대회 현장에선 전문위원과 시민평가단이 평가했다. 평가 결과, '하이도나'의 '토리아리 도넛'이 대상을, '더차돌'의 '오리차돌 짬뽕'이 우수상을, '더호'의 '파스타 떡볶이'가 장려상을, '전쟁터'의 '모둠전'과 '나파세븐틴'의 '스테이크 샌드위치'가 인기상을 각각 수상했다.


과천시 22일 '맛집 경연대회' 개최

▲과천시 22일 '맛집 경연대회' 개최. 사진제공=과천시

과천시는 맛집으로 선정된 업소에 대해 10만 이상 관람객이 찾는 과천공연예술축제 등 지역축제와 연계한 판매 및 홍보 활동과 밀키트 판매 등을 위한 온라인 마켓 입점 등을 지원한다. 과천시 공식 SNS 채널을 이용한 맛집 홍보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제1회 과천시 맛집 선발대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돼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