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이천시, 쌀 소비 촉진 정책 우수 사례 발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23 18:34

‘이천시 맛있는 쌀, 안전한 쌀’ 국회 정책간담회에 초청 브리핑

ㅇ

▲이천시 쌀 소비 촉진 정책 우수 사례 발표 사진제공=이천시

이천=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이천시는 지난 22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열린 대통령소속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 주최 '쌀소비 촉진을 위한 국회 정책간담회' 에 쌀 소비 정책 우수지자체 사례 발표자로 초청됐다고 23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홍광표 (사)임금님표이천브랜드관리본부 본부장은 이친시의 농업정책과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정책 추진 사례를 발표했다.


이 날 열린 '쌀소비 촉진을 위한 국회 정책간담회'는 장태평 대통령실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장, 이개호 국회의원(전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신현영 국회의원,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나인권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농산업경제위원장, 김동식 강원특별자치도 친환경농업 과장, 공호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식량관리처장, 홍광표 (사)임금님표이천브랜드관리본부 본부장, 최영민 한국쌀가공식품협회 전략기획실장 등이 참석했고, 양정원 어린이동아 공공정책부장이 사회를 맡아 진행했다.


장태평 대통령실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장은 개회사에서 “국민 식생활의 다양화와 소비트렌드 변화에 따라 쌀산업정책은 큰 전환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농어업위는 쌀 수출산업화를 위한 정책방향을 새롭게 수립해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은 '지속가능한 쌀, 소비자가 답이다'라는 주제의 기조연설에서 “건강하고 맛있는 쌀 품종 개발과 조리법, 가공기술 발전을 위해 힘을 모아야 한다"며 “푸드테크 활용 등 쌀 가공산업 활성화를 통해 세계시장으로 진출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홍광표 (사)임금님표이천브랜드관리본부 본부장은 쌀 소비 촉진 방안 및 이천시 정책 사례 발표에서 이천시에서 추진한 쌀 소비 촉진을 위한 다양한 사례에 대한 경과를 설명했다. 이천시 민선8기 농업 정책 기조인 '농민은 고품질 농산물 생산에만 전념 할 수 있는 체계 확립' 과 '같은 생산량으로 더 높은 소득을 올릴 수 있는 농산물의 프리미엄화' 에 대해 추가 브리핑을 진행했다.


홍 본부장은 “이천시는 중앙정부의 도움 없이 쌀 판매를 하고 있다. 올 해도 7월 말 이전에 23년산 쌀 판매가 완료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며, “앞으로도 이천시의 맛있는 쌀, 안전한 쌀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