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학생 스스로 ‘행복한 삶’ 살아 가도록 하는 교육 필요”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4.20 21:28

‘경기특수교육 활성화 3개년 계획’ 발표...500억원 예산 ‘증액’

임 교육감, “특수교육 인력 증원하고 미래교육 실현 위한 조치”

잘 사는 나라는 모두 선진국일까요?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20일 “선진사회는 부족함이 있는 사람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공동체가 함께 끌어준다"며 “약 500억 예산을 증액해 특수교육 인력을 증원하고 미래교육을 실현하는 '경기특수교육 활성화 3개년 계획'도 같은 맥락"이라고 밝혔다.


임 교육감은 이날 자신의 SNS에 올린 글을 통해 이같이 언급하면서 특수교육의 중요성을 피력했다.


임 교육감은 글에서 “잘 사는 나라는 모두 선진국일까요?"라고 반문했다.


임 교육감은 이어 “그저 잘 사는 나라는 부러움을 받을지언정 그 사회와 문화를 다른 나라가 본받으려 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임 교육감은 그러면서 “최근 경기특수교육 서포터즈 '위드 어스(With US)' 발대식이 열렸다"며 “서포터즈로 임명된 특수‧통합교육 관련 선생님, 교수님, 단체 대표님 등은 경기특수교육 정책을 검토하고 현장의 성과를 분석한다"고 덧붙였다.




임 교육감은 끝으로 “어려움이 있어도 이겨내고 학생 스스로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교육"을 강조하면서 “목표가 정해졌으니 어떤 방법으로, 어떻게 여건을 만들어 나갈지 함께 고민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