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8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에디터

kwsong@ekn.kr

송기우 에디터기자 기사모음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스타트업 아트페어 2019’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9.12.09 17:32

조형대학 학부생 우수작품, 12월 6~8일부터 인사동 갤러리밈에서 전시

STAF_0

▲ STAF 2019 오프닝 행사 현장 (사진제공=서울과기대)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에디터]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가 학부생의 우수작품을 전시하는 스타트업 아트페어를 개최한다. 서울과기대 조형대학(학장 김세일)은 12월 6일(금)~8일(일), 인사동 ‘갤러리 밈’에서 열리는 ‘스타프(STAF, SeoulTech Start-Up Art Fair) 2019’(이하 스타프)에서 조형대학 4학년 학생들의 우수작품을 선보였다.

이번 스타프에서는 서울과기대 조형대학 디자인학과, 도예학과, 금속공예디자인학과, 조형예술학과 등 40명 학부생들의 우수작품을 전시한다.

스타프는 학생들의 창의역량 개발, 취업역량 제고 및 적극적인 우수 신입생 유치 활동을 위해 기획되었다. 스타프 출품 학생들에게는 작품 아이디어 개발 및 제작 지원비가 지급된다.

서울과기대 조형대학 김세일 학장은 "올해로 2회를 맞이하는 스타프는 아트페어 형식의 전시경험을 통해 졸업 예정자들이 사회로 진출하기 전, 예비 청년작가 및 디자이너로서의 잠재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조형대학 학생들의 취·창업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울과기대 조형대학에는 △디자인학과(산업디자인프로그램, 시각디자인프로그램) △도예학과 △금속공예디자인학과 △조형예술학과 이상 4개 학과, 2개 프로그램이 있으며, 창조적인 조형능력과 더불어 국제적인 감각과 지식을 갖춘 전문 고급 인재를 양성하고 산학협력을 근간으로 하는 교육 특성화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