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9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강세민 기자

semin3824@ekn.kr

강세민 기자기자 기사모음




동남권광역관광본부, 해외 관광홍보설명회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9.11.19 07:34
동남권광역관광본부, 해외 관광홍보설명회 개최

▲동남권광역관광본부의 페낭 홍보설명회 모습. 사진=부산광역시.

[부산=에너지경제신문 강세민 기자] 부·울·경 동남권 3개 시도로 구성된 동남권광역관광본부(이하 본부)는 지난 11월 13~15일까지 동남아시아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말레이시아에서 관광홍보 마케팅을 실시했다.

19일 본부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한국관광공사 쿠알라룸푸르지사와 함께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와 페낭 지역의 현지 여행사와 항공사 등 130여 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개최했다.

먼저 11월 13일 오후 3시, 페낭에서 30여 개 현지 여행사를 대상으로 부산·울산·경남의 특색 있는 관광 자원 소개 및 개별 여행사 대상 맞춤형 상담을 추진했다.

이어 15일 오전 10시, 쿠알라룸푸르에서 지역 여행사 및 항공사 등 100여 개 업체를 대상으로 도시 소개 및 개별 상담을 운영해 동남권 지역 관광객들을 유치 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본부는 동남권광역관광 상품 구성에 관심이 높은 여행사에 대해선 팸투어 실시와 개별여행객이 동남권 지역으로 찾아올 수 있도록 서울시와 7개 지방자치단체 등이 공동 운영하는 버스여행상품 ‘K-트래블 버스(2020년)’를 운영하는 등 실질적인 관광 상품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김상돈 본부장은 "이번 한국관광홍보설명회는 방한 관광객이 꾸준히 증가하는 말레이시아를 대상으로 동남권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홍보함으로써 서울·제주지역에 편중된 해외관광객을 동남권으로 유치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남권광역관광본부는 부산·울산·경남 3개 시·도를 광역관광체계로 구축해 관광자원을 유기적으로 연계 개발하고 관광상품을 공동 발굴하기 위해, 올해 9월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