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9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이주희 기자

jh@ekn.kr

이주희 기자기자 기사모음




홈플러스, 정규직 공개 채용… 하반기 다양한 직군서 채용 실시 할 예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8.08.07 16:47

홈플러스 채용설명회 3

▲홈플러스가 7일, 대학생 300여 명을 대상으로 채용설명회를 열었다. . (사진=홈플러스)

[에너지경제신문 이주희 기자] 홈플러스가 7일, 대학생 300여 명을 대상으로 채용설명회를 열었다. 홈플러스는 오는 13일까지 2018년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2019년 2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채용 연계형 대졸 인턴사원 공개채용 지원서를 접수한다.

채용인원은 30여 명이며 3개월의 인턴 과정을 거쳐 인턴 평가 후 정규직으로 채용된다. 홈플러스 채용 홈페이지에 접수 한 후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친 최종 합격자는 9월 중순부터 입문 교육에 들어간다.

이날 채용설명회에서는 학생들의 직무 이해와 구직활동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돕고자 선배와의 치맥(치킨·맥주) 직무 멘토링, 현장 면접 꿀팁, 자기소개서 첨삭지도 등의 이벤트를 열었다.

또한, 올 하반기에는 일자리 창출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대졸 인턴사원 공개채용을 시작으로 본사, 점포, 장애인 채용 등 다양한 직군에서 채용을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영화 ‘카트’의 실제 주인공들로 주목 받으며 최근 정규직으로 전환된 홈플러스 스토어즈 직원 430여 명에 이어 홈플러스 12년 이상 근속직원의 정규직 발탁 기회 제공에 대해서도 논의중이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홈플러스 스페셜 등 신규 사업의 성공적인 안착과 안정적인 일자리 나눔이라는 양대 축을 중심으로 장기적인 성장 기반을 탄탄히 다진다는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