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안희민 기자

ahm@ekn.kr

안희민 기자기자 기사모음




LS산전 수중 사진전 개최…해저 아름다움 ‘신비’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7.02.24 22:18
LS산전

▲LS산전-대한수중핀수영협회 주관 2017 한국 수중사진 전시회

LS산전 수중 사진전 개최…해저 아름다움 ‘신비’

[에너지경제신문 안희민 기자] 서울 도심 한가운데서 해저의 아름다움을 담은 수중사진 전시회가 열려 눈길을 끈다.

LS산전은 대한수중핀수영협회와 공동으로 23일부터 26일까지 나흘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2017 한국 수중사진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번 사진전은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시회 ‘2017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SPOEX)과 연계해 수중세계의 신비로움을 일반인과 공유하는 것은 물론 바다를 대대손손 맑고 푸르게 보존하자는 의미에서 기획됐다.

전시는 아름다운 수중풍경, 해양환경보전 등 두 가지 주제로 나뉘어 ’2016 LS산전배전국 수중사진 공모전‘ 대상 수상작 박인수 작가의 ’별이 빛나는 라이온 피쉬‘를 비롯해 최우수상을 수상한 박정권 작가의 ’물벗 50년‘ 등 작품 50여점이 전시됐다.

특히 ‘별이 빛나는 라이온 피쉬’는 작가가 작년 7월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촬영한 작품으로, 늦은 밤 심해에서 유영하는 라이온 피쉬(쏠베감팽)의 모습을 마치 별빛으로 가득한 화려한 밤하늘을 날아가는 모습으로 표현돼 관람객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LS산전 관계자는 "사진 속 아름다운 풍경은 우리 모두가 지켜주지 않으면 가까운 미래에 사진으로만 기록될 존재이기도 하다" 며 "바쁜 일상에 지친 시민의 휴식이 될 이번 전시회가 수중환경에 대한 관심도 높일 수 있는 뜻 깊은 행사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