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9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양세훈 기자

ysh1020@ekn.kr

양세훈 기자기자 기사모음




한수원 고리본부, “어르신들 건강하세요”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5.02.25 18:28

서생면 어르신 120명 초청… 건강검진·문화공연

▲한국수력원자력(주) 고리원자력본부(본부장 우중본)가 25일 오후 울주군 서생면 신암경로당에서 서생면 어르신 80여명을 초청해 ‘울주군 이동효드림’을 실시했다.

[에너지경제] 한국수력원자력(주) 고리원자력본부(본부장 우중본)는 25일 오후 울주군 서생면 신암경로당에서 서생면 어르신 80여명을 초청해 울주군시설관리공단과 함께 ‘울주군 이동효드림’을 실시했다.

울주군 읍·면 지역을 순회하면서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형태로 진행된 이날 효드림행사에서는 남부통합보건지소 의료진이 어르신들의 구강질환과 안과질환에 대한 검사를 실시했다. 또 노인성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파라핀욕을 통해 혈액순환과 관절의 유연성을 돕고, 지역봉사단체인 공감누리터봉사단의 정성스러운 손마사지도 어르신들을 즐겁게 했다.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가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농어촌 지역의 할머니, 할아버지들에게 인기만점 행사로 자리잡은 이동효드림행사는 건강검진 외에도 문화행사를 통해 문화·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날도 지역문화예술단체에서 선보인 가요와 민요공연을 통해 80여명의 어르신들은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손주 같은 젊은 사람들이 손마사지도 해주고 어깨도 주물러 주고 말벗도 해주니 얼마나 좋은지 모른다. 겨우내 쌓였던 스트레스가 확 달아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날 고리원자력본부 소속 봉사대원들도 어르신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간식준비와 행사진행 등을 도왔다. 한편 고리원자력본부는 발전소 주변지역 어르신들 대상으로 삶의 활력을 드리고 건강한 노년기를 보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