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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전기차-전력망 연계 ‘V2G’ 시범 서비스 개시

현대차그룹이 전기차 배터리를 전력 에너지 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는 V2G(Vehicle to Grid) 기술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현대차그룹은 다음달 초부터 서비스 참여 고객을 모집하고 제주도에서 V2G 시범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9월 제주도와 맺은 '그린수소 및 분산에너지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이다. V2G는 전용 양방향 충전기를 통해 전기차 배터리를 충전할 뿐만 아니라 전기차에서 전력망으로 전력을 공급하는 기술이다. 전기차를 전력 저장장치로 활용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현대차그룹 서비스는 전기차·충전기·전력망 간 상호 통신을 기반으로 전력 수요·공급 상황과 전력 가격 등을 고려해 최적의 충·방전 시점과 전력량을 결정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전력 수요가 상대적으로 적고 가격이 저렴한 시간대에는 차량이 전력을 충전하고, 전력 수요와 가격이 높은 시간대에는 전기차의 남은 전력이 차량에서 전력망으로 방전되는 식이다. 이 과정에서 △현대차·기아는 전반적인 사업 운영과 V2G 기술 검증 △현대엔지니어링은 충전 서비스 분석 및 고도화 방안 수립을 담당한다. △제주도청은 관련 조례 및 제도 개선 △한국전력은 전기차와 배전망의 연계 역할을 맡는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V2G 시범 서비스가 상용화되면 전력의 불균형한 수요 공급을 조정해 전력망 안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범 서비스 참가를 희망하는 고객은 아이오닉 9이나 EV9을 소유하고 자택이나 직장에 충전기를 설치할 수 있어야 한다. 현대차그룹은 다음달 초부터 제주도청 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해 공모를 받아 다음달 말부터 총 55대 규모로 시범 서비스를 개시할 계획이다. 현대차그룹은 서비스 참여 고객에게 무료로 양방향 충전기를 설치해주고 운영 기간 동안의 차량 충전 요금도 전액 지원할 방침이다. 정호근 현대차그룹 미래전략본부 부사장은 “V2G로 대표되는 전기차 활용 전력 기술이 전기차 고객에게 새로운 모빌리티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여헌우 기자 yes@ekn.kr

[특징주] 지투지바이오,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소식에 강세

약효지속성 의약품 개발 전문기업 지투지바이오가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2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 13분 기준 지투지바이오는 전 거래일 대비 6% 넘게 오른 7만8700원에 거래되며 장 초반 급등 흐름을 나타냈다. 장 초반 매수세가 유입되며 단기 모멘텀이 부각되는 모습이다. 이 같은 주가 강세는 지투지바이오가 '2025년 보건의료 기술사업화 유공자'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데 따른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해당 상은 국내 보건의료 기술의 사업화 확산과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 및 개인에게 수여되는 제도다. 지투지바이오는 자사가 보유한 약물지속방출 플랫폼 '이노램프(InnoLAMP)' 기술을 기반으로 다수의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기술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이노램프는 기존 미립구 기술 대비 대량생산이 가능하고, 고함량 약물 탑재와 높은 생체이용률을 구현한 것이 특징으로, 글로벌 톱 빅파마들과의 협업을 통해 사업성도 검증되고 있다. 시장에서는 이번 수상이 지투지바이오의 기술력과 사업화 성과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사례라는 점에서 향후 추가적인 글로벌 협력 및 상용화 기대감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윤수현 기자 ysh@ekn.kr

[특징주] 엔켐, 잇따른 글로벌 수주 호재에 두자릿 수 급등

엔켐이 글로벌 고객사 확대 기대감에 28일 장 초반 급등세를 기록하고 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11분 현재 엔켐은 전 거래일 대비 12.56% 오른 7만3500원에 거래 중이다. 최근 잇따라 확인된 해외 고객사 호재가 투자심리를 자극한 것으로 풀이된다. 전날 오후 업계에서는 엔켐이 영국의 차세대 음극재 기업인 에키온테크놀로지스와 나이오븀(Nb) 기반 배터리용 전해질 공동 개발을 진행 중인 사실이 알려졌다. 글로벌 완성차·ESS 기업들이 고출력·장수명 배터리 수요를 늘리는 가운데, 엔켐이 초기 생태계에서 기술적 입지를 확보할 것이란 기대가 커지고 있다. 여기에 중국 CATL과의 대규모 전해액 공급 계약이 임박했다는 소식도 주가를 밀어올리고 있다. 엔켐은 전날 “글로벌 톱티어 업체와 연간 7만t 규모 전해액 공급 계약 체결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업계에서는 계약 상대를 CATL로 보고 있다. 공급 기간은 2026~2030년 총 5년에 걸쳐 35만t 규모로, 금액은 약 1조5000억원 수준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이는 엔켐이 지난해 공급한 전해액(5만t)의 약 7배, 작년 매출(3657억원)을 넘어서는 규모다. 장하은 기자 lamen910@ekn.kr

[특징주] 아로마티카, 코스닥 데뷔 둘째 날 약세

전날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아로마티카 주가가 28일 약세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9시 8분 기준 아로마티카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6.24%(1170원) 내린 1만87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아로마티카는 전날 상장 직후 공모가(8000원) 대비 240% 오른 2만7500원을 기록했지만, 이후 상승폭을 줄여 1만9920원에 거래를 마쳤다. 아로마티카는 아로마테라미를 테마로 한 화장품을 개발·생산하는 회사다. 샴푸, 헤어토닉(두피영양제), 보디오일 등이 주요 제품이다. 앞서 기관투자가 대상 수요예측에서 1153 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일반 청약에선 2865.17 대 1을 기록했다. 청약 증거금은 총 8조5955억원이었다. 최태현 기자 cth@ekn.kr

동원F&B ‘동원몰’, ‘더반찬&’과 합친다···종합 식품 플랫폼 도약

동원F&B가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과 반찬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을 통합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통합은 이원화되어 있던 온라인 역량을 하나로 모아 급변하는 이커머스 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적 결정이다. 동원F&B는 이를 통해 △통합 회원 관리 △물류 시스템 일원화 △마케팅 효율화 등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고객들은 동원몰에서 기존 상품을 구매하면서 더반찬&의 국탕찌개, 볶음류, 양념육 등 신선 간편식도 함께 주문해 합배송 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더반찬&의 새벽배송 서비스가 동원몰에 새롭게 도입돼 고객 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전망이다. 이와 함께 더반찬& VIP 회원에게는 동원몰 유료 멤버십 '밴드플러스'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더반찬&은 12월 29일부로 운영을 종료하며, 회원들은 12월 15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통합 회원 전환을 신청할 수 있다. 통합 회원으로 전환을 신청한 고객에게는 감사 쿠폰 1만원이 제공된다. 동원F&B 관계자는 “분산되어 있던 온라인몰을 하나로 통합, 트래픽을 모아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라며 “자사몰을 통한 소비자 직접 판매(D2C) 전략을 강화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종합 식품 플랫폼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원몰은 동원그룹 관련 3000여 종의 식품, 식자재를 포함해 국내외 유명 브랜드의 식품, 생활∙주방용품 등 총 13만 여 종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로, 누적 회원수는 160만 명에 달한다. 더반찬&은 셰프와 조리원이 직접 조리한 수제 HMR을 비롯해 500여 가지 신선식품을 운영하고 있는 반찬 전문 온라인몰이다. 정희순 기자 hsjung@ekn.kr

“한국서도 출시해주세요!” ‘코덕’ 이색 요청 봇물

이른바 '코덕(코스메틱 덕후)'으로 불리는 뷰티 마니아들 사이에서 한국 브랜드를 향해 국내에도 출시를 요청하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펼쳐지고 있다. K-뷰티의 글로벌 인기에 일부 브랜드가 해외에 진출하며 현지 트렌드에 맞춰 선보인 제품을 국내 고객이 찾는 모습이다. 메이크업 브랜드 퓌는 28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미국 한정으로 출시한 립 제품 '콜라 글로스'를 판매한다. 지난 20일 1차 판매 당시 물량 부족으로 구매하지 못한 고객의 재진행 요청에 힘입어 최대한 재고를 확보해 2차 앵콜 마켓을 결정했다. 인기 음료에서 영감을 얻은 이 제품은 '더티 콜라'(DIRTY COLA)와 '체리 콜라'(CHERRY COLA) 두 종류로 각각 컬러 농도 30%와 70%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지난 9월 미국 론칭 당시 현지 최대 규모의 뷰티 멀티숍 얼타뷰티(ULTA Beauty) 온라인몰에서 10일 만에 품절 사태를 기록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어뮤즈도 '젤핏 글로스 틴트'의 '사쿠라 글로스'와 '스모모 펄 글로스' 컬러를 일본 한정으로 출시한 뒤 '역입소문'을 통해 국내에서 판매해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아예 현지로 날아가 구입하는 고객도 증가하고 있다. 롬앤은 국내에서도 판매 중인 대표 제품 '글래스팅 멜팅 밤'의 새로운 컬러 '스카치 누드'를 일본에서만 내놓았고, 삐아도 국내에서 증정용으로 선보인 '로 글로스'를 일본 한정으로 본품을 출시했다. 한국에서는 직구를 통해 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소장 가치가 높아 화장품에 관심이 높은 고객이나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일본 내 'K-뷰티 여행'이 떠오르고 있다. 뿐만 아니라 현지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면서 국내 고객의 소장 욕구를 더욱 자극한다. 롬앤은 일본 화장품 브랜드 시피시피와 협업해 립 글로스를, 티르티르는 대표적인 식품 기업인 닛신과 손잡고 립 플럼퍼(일시적으로 입술을 자극해 볼륨 효과)를 선보였다. 하이트진로는 일본 대형 잡화점인 돈키호테 판매 한정으로 참이슬 소주병 모양의 립 플럼퍼를 기획해 여행 기념품 등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한 뷰티 브랜드 관계자는 “국가별 메이크업 트렌드 경계가 점점 사라지면서 특정 국가를 염두에 두고 기획한 제품이 역으로 화제를 모아 한국에서 출시되는 사례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며 “전 세계에서 뷰티 유행이 비슷한 속도로 진행돼 고객의 요구를 빠르게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백솔미 기자 bsm@ekn.kr

덕시아나, 신세계강남점 리뉴얼 론칭… 플래그십 ‘익스클루시브’도 전시

스웨덴 침대 브랜드 덕시아나가 신세계강남점 매장을 체험 중심 수면공간으로 리뉴얼해 새로운 형태의 매장을 오픈했다고 28일 전했다. 1926년 스웨덴 말뫼에서 출발한 덕시아나는 장기간의 기술 개발을 통해 신체 압력을 균형 있게 잡아주는 '2단 엔들리스 스프링 구조'와 '파스칼 시스템'을 완성했다. 이번 리뉴얼은 해당 기술력을 직접 체험하며 이해하는 데 초점을 맞춘 공간 구성으로 진행됐다. 특히, '네이키드 덕스베드(Naked Dux Bed)'는 침대 내부 구조를 그대로 드러낸 형태로, 덕시아나의 2단 엔들리스 스프링 구조를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파스칼 시스템 익스피리언스 랩(Pascal System Experience Lab)'에서는 파스칼 시스템의 개별 모듈 조절 원리를 체계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새로운 공간에서는 덕시아나의 5가지 주요 모델을 직접 누워보고 비교할 수 있으며, RE런칭된 플래그십 모델 '익스클루시브(Xclusive)'(최대 1억 6천만 원대)도 전시된다. 해당 모델은 퓨어 애닐린 천연 소가죽과 다이아몬드 패턴 퀼팅을 100% 수작업으로 제작한 최고급 사양으로, 덕시아나의 제작 기술이 집약된 대표 제품이다. 또한 별도로 구성된 '베딩 존(Bedding Zone)'에서는 프리미엄 침구와 액세서리 라인업을 선보이며, 완성도 높은 침실 스타일링 제안을 제공한다. 덕시아나 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은 단순한 매장 정비를 넘어, 덕시아나가 100년 가까이 축적해 온 수면 기술의 본질을 보다 명확하게 전달하기 위한 전략적 시도"라며 “고객들이 직접 누워보고, 만져보고, 내부 구조까지 눈으로 확인하며 기술의 차이를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마련한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리뉴얼된 덕시아나 매장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9층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박성준 기자 mediapark@ekn.kr

나트랑에서 지중해 스타일로 즐기는 연말 축제, ‘빌라 르 코레일’ 페스티브 프로그램 발표

나트랑의 아름다운 해안선에 위치한 빌라 르 코레일, 그란 멜리아 호텔(Villa Le Corail, A Gran Meliá Hotel, 이하 빌라 르 코레일)이 첫 번째 연말 시즌을 맞아 '우리 방식의 크리스마스: 기적의 순간'(Our Kind of Christmas: A Moment of Miracles)'을 테마로 한 달간의 축제 시즌을 진행한다. 기존 그란 멜리아 나트랑(A Gran Meliá Hotel, Nha Trang)에서 빌라 르 코레일, 그란 멜리아 호텔로 이름을 변경한 이 호텔은 반짝이는 바다를 배경으로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따뜻한 축제의 순간을 만끽할 수 있다. 12월 6일부터 특별 프로그램과 함께 시작되는 이번 축제 시즌은 반짝이는 크리스마스 트리와 캐럴, 그리고 테이아 바(Theia Bar)에서 열리는 크리스마스 마켓과 함께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여유롭게 거닐며, 진저 브레드, 스파이스드 케이크, 초콜릿 등 축제에 어울리는 스낵과 스페셜 칵테일을 즐기고, 엘프와 요정들이 선사하는 축제 분위기 속에 빠져들 수 있다. 빌라 르 코레일의 크리스마스 마켓은 12월 6일과 7일, 13일14일, 그리고 20일부터 30일까지 열린다. 또한,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수공예 장식품 또는 기념품을 구매하면서 마이 암 안다오(Mai Ấm Anh Đào) 고아원을 후원할 수 있다. 어린이 고객을 위한 특별한 축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크리스마스 당일 아침에는 로비에 산타와 산타리나가 나타나 어린이들에게 선물을 나눠주며 축제의 기쁨을 전한다. 이 외에도 크리스마스 엽서 만들기와 토헤 피큐어 만들기와 같은 액티비티 프로그램에 참여 가능하다. 지중해 스타일의 연말 축제를 즐길 수 있는 빌라 르 코레일에서는 다양한 축제 메뉴를 통해 미식 경험지로 잘 알려진 스페인의 다채로운 맛을 선보인다. 12월 24일부터 1월 7일까지는 히스패니아(Hispania)에서 감귤 글레이즈를 곁들인 부드러운 푸아그라와 리오하 소스를 곁들인 저온 조리한 소고기 요리가 포함된 지중해 스타일의 8 코스 축제 다이닝을 선보이며 와인 페어링 또는 무제한 상그리아 옵션과 함께 즐길 수 있다. 같은 기간 시부이(Shibui)의 '푸유 오마카세(Fuyu Omakase)'에서는 홋카이도 킹크랩 세비체와 도요스 시장에서 들여온 사시미 셀렉션 등 8코스 요리를 사케 페어링과 함께 선보인다. 크리스마스를 위한 스페셜 다이닝도 주목할 만하다. 크리스마스이브에는 나튜라(Natura)에서 클래식한 연말 요리부터 세계 각국의 창의적인 메뉴로 다채롭게 구성된 크리스마스이브 뷔페 디너가 진행되며, 테이아 바에서는 감자 스낵 위에 캐비어와 크렘 프레슈를 올린 아뮤즈 부슈부터 백설 공주 화이트 무스 돔과 같은 달콤한 디저트가 포함된 페스티브 애프터눈 티를 즐길 수 있다. 페스티브 애프터눈 티는 12월 6일부터 1월 4일까지 제공된다. 축제 시즌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인 새해 전야를 위한 스페셜 다이닝도 진행된다. 나튜라에서는 해산물 바, 장인 정신이 담긴 로스트 요리 등 전세대가 즐길 수 있는 뷔페 디너를 즐길 수 있다. 자정이 가까워지면 테이아로 이동해, 라이브 음악과 파이어 댄스, 바다를 배경으로 한 화려한 불꽃놀이로 새해를 맞이할 수 있다. 다양한 감각을 자극하는 미식 경험을 누렸다면, 고요함 속 재충전의 시간도 즐길 수 있다. 스페셜 패키지를 통해 송 스파(Song Spa)의 온전한 휴식과 힐링을 경험하고, 몸과 마음을 쉬어 갈 수 있으며, 온천과 수영장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하거나 일출 요가부터 감사 명상에 이르는 가이드 프로그램을 통해 균형을 찾을 수 있다. 빌라 르 코레일과의 아쉬운 작별은 테이아 바에서 매일 갓 구워 나오는 수제 파네토네 케이크를 구매하며 달랠 수 있다. 클래식 또는 시칠리아식 리모네 맛의 파네토네 케이크는12월 6일과 13일, 14일 또는 12월 20일 부터 1월 4일까지 구매 가능하다. 한편, 빌라 르 코레일은 다채로운 즐거운 축제 프로그램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누릴 수 있도록 '우리 방식의 크리스마스: 기적의 순간' 숙박 패키지를 선보인다. 코스탈 스위트에서 최소 2박 이상 투숙 시 적용되는 이 패키지는 숙박 및 2인 프리미엄 페스티브 디너, 식전 칵테일, 축제 분위기의 객실 어메니티가 포함되며, 송 스파에서의 2인을 위한 60분 '페스티브 오션 스파클 리츄얼' 트리트먼트가 포함된다. 이 패키지는 12월 24일부터 1월 7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예약 및 자세한 정보는 빌라 르 코레일, 그란 멜리아 호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박성준 기자 mediapark@ekn.kr

‘50대 실무형’ 전진배치...삼성생명·화재, ‘신사업·리스크’ 중심 진용 재편

삼성그룹 금융계열사인 삼성금융네트웍스가 일제히 임원 인사를 단행하면서 내년 경영의 밑그림이 그려지고 있다. 보험계열사 외 승진 규모가 축소된 가운데 젊은 리더십과 신사업 역량을 갖춘 인물들로 진영을 재정비했다. 특히 나이대가 70년대 중반 생으로 내려오면서 50대 초반 실무형 경영진 비중 확대로 세대교체 기조가 뚜렷해졌다. 1974년생은 올해 기준 만 51세로 생일이 지나지 않았다면 만 50세다. 주력 계열사인 보험사들은 AI·데이터, 시니어·헬스케어 등 신사업을 맡았던 인물이나 금융경쟁력 제고 등 그룹 과제를 착실히 수행한 인물들이 발탁된 특징을 보였다. 28일 금융권에 따르면 삼성생명과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삼성자산운용 등 삼성그룹 금융계열사들이 지난 26일 2026년 정기 임원인사를 실시했다. 전년도(32명) 대비 3명 줄어든 수준으로, 부사장 9명과 상무 20명 등 총 29명이 승진 명단에 올랐다. 삼성생명은 지난 26일 부사장 3명(오성용, 이상희, 이팔훈), 상무 6명(김지은, 박훈민, 안철현, 이성녕, 장재순, 황동조) 등 9명에 대한 임원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 유일하게 승진 인원이 늘어난 계열사로, 전년 대비 부사장 승진자가 1명 늘었고 상무 숫자는 동일했다. 이상희 신임 부사장이 1974년생으로 삼성금융 부사장 승진자 중 가장 젊다. 중기전략팀장과 정책지원팀장 등을 맡은 바 있어 자본규제, 금리·시장변동성 등 외부 변수에 민첩하게 대응하는 인물로 평가된다. 오성용 부사장은 1972년생으로 인사팀장 겸 사회공헌단장, 삼성금융연수원장 등을 역임한 바 있다. 보험 본업의 견고한 성장과 수익성 관리에 강점을 가진 영업·상품·조직관리 쪽 핵심 경력자로 알려졌다. 1971년생 이팔훈 신임 부사장은 보험운영실장과 디지털혁신실장 등을 맡아왔다. 신사업·디지털·조직혁신 관련 사업 추진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생명은 보험 본업의 가치를 강화하고 회사 성과를 체계적으로 뒷받침할 수 있는 인재를 중심으로 임원진을 구성했다는 설명이다. 6명의 신임 상무도 보험 본업, 시스템 및 데이터, 자산운용, 전략·기획, 헬스케어 관련 부서를 거쳐 각자의 영역에서 성과를 입증했다. 삼성생명은 “AI를 통한 생산성 제고, 급변하는 대외 환경 속 민첩한 대응 등으로 중장기 회사 가치를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삼성생명은 지난달 24일 금융경쟁력제고 태스크포스(TF)장을 역임한 이승호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하면서 유임한 홍원학 현 사장과의 2인 사장 체제가 구축된 상태다. 새롭게 사장단에 합류한 이 사장이 자산운용 등 투자부문에서의 역할을 맡은 만큼 새 국제회계기준(IFRS17) 아래 자산운용 전문성을 확대해 리스크관리에 힘을 주겠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가장 많은 인원의 승진 인사가 이뤄진 곳은 삼성화재다. 부사장 4명, 상무 7명 등 총 11명을 승진시켰다. 신임 부사장에는 권종우, 김선문, 원동주, 한호규 등 4명이, 상무 승진에는 김재형, 김현재, 나종원, 박무룡, 백동헌, 윤소연, 이준구 등 7명이 이름을 올렸다. 승진 규모는 전년과 같다. 삼성화재는 기획2팀장을 맡았던 김선문 부사장과 GA1사업단장이었던 원동주 부사장 등 분야별 업무 역량이 검증된 인물을 임원으로 발탁했다. 상무 승진자들은 영업이나 디지털 및 모빌리티, 글로벌 등 주요 본업 및 신사업 영역에서 두각을 낸 인물들이다. 도전의식이 강하고 실행력이 높은 특징을 지닌 것으로 전해진다. 나이별로는 김선문 신임 부사장이 삼성화재 부사장 승진자 중 가장 젊다. 나머지 세 부사장은 1972년생이다. 삼성카드와 삼성증권도 임원인사를 발표했다. 삼성카드는 부사장 승진자 없이 고항진·김군호·지승권 등 3명을 상무로 발탁했고, 삼성증권은 양완모 신임 부사장과 상무 4명(오선미·장효선·조제영·최화성)을 포함해 총 5명의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 삼성자산운용은 김두남 고객마케팅부문 부문장을 부사장으로 승진시켰다. 세 계열사는 각각 승진자가 1명, 1명, 2명씩 줄었다. 임원 승진 인사는 선제적으로 경영 방향성을 가늠해볼 수 있는 지표인 만큼 내년에도 보험계열사가 본업의 안정적 성장과 리스크 및 자본 관리, 디지털 혁신과 신사업 추진이라는 세 축에서 본격적인 생산성을 높여갈 것으로 예상된다. 대표이사들이 모두 유임된 것과 달리 실행력을 갖춘 임원들을 포진해 조직 성과를 끌어올 것이란 관측이다. 실제로 삼성 금융계열사들은 이번 인사에서 △이문화 삼성화재 사장 △박종문 삼성증권 사장 △김이태 삼성카드 사장 △김우석 삼성자산운용 대표 등 금융계열사의 사장급 대표이사가 모두 유임하면서 핵심 경영진의 변화 없이 전체적으로 체제를 그대로 유지한다는 메시지를 나타냈다. 박경현 기자 pearl@ekn.kr

행복얼라이언스-비타민엔젤스, 결식우려아동에 3억원 상당 비타민 후원

SK그룹의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는 종합비타민 판매 사회적기업 비타민엔젤스와 손잡고 결식우려아동 1만2000명에게 비타민 3억원 상당 3만6000개를 후원한다고 28일 밝혔다. 기부된 제품은 아이들 생활 전반에 필요한 물품을 제공하는 행복얼라이언스의 '행복상자 캠페인'에 사용된다. 비타민은 행복얼라이언스 멤버기업이 기부한 화장품, 건강식품, 생리대 등과 함께 행복상자에 담겨 결식우려아동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조민영 행복얼라이언스 본부장은 “비타민엔젤스의 지속적인 후원에 감사드리며 이번 지원이 아이들이 보다 건강하고 따뜻한 연말을 보내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여헌우 기자 yes@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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