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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 고객 상담직 신입·경력 30명 공개 채용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0.08.31 10:17
히어로즈팀

▲고객 상담 중인 토스의 고객 히어로즈팀.(사진=토스)

[에너지경제신문=송두리 기자]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가 고객 상담 직군인 ‘커스터머 히어로(Customer Hero)’ 30여명을 공개 채용한다.

채용을 실시하는 고객 히어로즈팀은 유선과 온라인으로 금융서비스 상담 업무 전반을 담당하며, 비대면 고객서비스를 총괄하는 토스의 CH디비전 소속이다. 토스는 그동안 외주 상담을 최소화하고 자체 채용으로 고객 서비스 조직을 운영했다. 이번 채용인원을 포함해 연말까지 80여명을 순차적으로 확충하고 150여명 수준으로 조직을 확대할 계획이다.

커스터머 히어로는 경력과 학력 제한 없이 금융 분야 상담 서비스에서 전문성을 쌓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31일부터 내달 14일까지 토스 채용페이지에서 지원하면 된다. 채용홈페이지에서 대면 상담 경험 위주의 경력 지원자나 고객 상담 경력이 없는 신입 지원자들이 참조할만한 우대조건에 대한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서류와 전화 인터뷰, 2차에 걸친 면접을 통과한 합격자는 오는 10월 중 입사하게 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는 만큼 모든 채용 절차는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합격자들은 1년 계약직으로 입사해 정규직 전환 신청이 가능한 조건으로 채용된다. 입사자는 근속 6개월 이후 본인 희망에 따라 정규직 전환을 신청할 수 있으며, 동료 평가 등 절차를 거쳐 전환 여부가 결정된다. 연봉은 3000만원으로, 정규직 전환을 하면 30% 인상된다. 또 모든 입사자에게는 토스 서비스에 대한 지식과 고객 상담 역량 강화를 위한 집중 교육 및 실무투입 기간 중 1대1 코칭 등을 이용한 심화 교육 지원이 이뤄진다.

입사자는 △점심·저녁 식대 제공 △반기별 팀 성과에 따른 성과급 지급 △직장 단체보험 제공 및 연 1회 종합건강검진 제공 △사내 카페, 편의점, 헤어살롱 무료 이용 등의 복리후생 혜택을 제공받는다.

토스 관계자는 "고객 히어로즈팀은 고객 문의사항과 요청을 해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토스의 금융서비스와 고객 서비스 정책을 가장 잘 아는 금융 CS 전문가로서 보다 고객지향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며 "토스에서 금융 CS전문가로 성장하고 싶은 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송두리 기자 dsk@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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