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한철희 기자

tophch@ekn.kr

한철희 기자기자 기사모음




평택시, 사회적기업 진입 위한 인프라구축 지원 사업자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8.04.30 08:07

평택시청 전경

▲평택시청 전경

[평택=에너지경제신문 한철희 기자] 평택시는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과 시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사회적기업 진입을 지원하기 위해 평택형(예비)사회적기업 인프라 구축 지원사업 대상자를 5월 1일부터 모집한다.

평택형(예비)사회적기업이란 고용노동부 인증 사회적기업이나 경기도 예비사회적기업 선정기준에는 미치지 못하나, 사회적 목적과 성장 가능성이 있어 향후 사회적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업(법인)을 말한다.

이번 인프라 구축 지원사업 선정 기업은 ▶사업운영에 필요한 시설비 ▶상표 출원 및 각종 공인기관 시험 평가 등 사업개발비 ▶회계, 고객관리 등 프로 그램 구입 또는 홈페이지 제작 등 내부 시스템 구축의 항목에 사용할 수 있으며 사업계획을 바탕으로 기업당 최대 2천만원 한도 내로 지원받을 수 있다.

참가 자격은 ▶평택시에 소재지를 두고 법인, 조합 등 조직형태를 갖추었을 것 ▶유급근로자를 1명 이상 고용하여 공고일(2018. 4.26) 이전에 1개월 이상의 영업활동을 수행하고 있을 것 ▶사회적 목적 실현의 사업계획 또는 정관을 갖추었을 것 ▶향후 1년 이내에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전환을 계획중일 것 등이며, 자세한 참가자격은 평택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하고자 하는 기업은 5월 23일까지 평택시 일자리경제과로 신청하면 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