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6월 01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기자

mediapark@ekn.kr

박성준 기자기자 기사모음




제 4회 엔젤스파이팅 격투대회, ‘웰터급 초대 챔피언’에 배명호 등극 등 성황리 종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7.07.28 17:32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희귀 난치병 어린이들을 돕기 위한 세계 최초 자선 격투 단체 ‘엔젤스파이팅’ 제 4회 대회가 지난 7월 24일(월) 밀레니엄 서울 힐튼호텔 그랜드 볼룸 특설케이지에서 개최 및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대회장에는 배우 정준호, 배우 김영호, 배우 이창훈, 배우 윤시윤, 방송인 조영구, 배우 이동준, 가수 설하윤, 모델 김정화, 박기량(롯데자이언트 치어리더), 가수 h유진, 하희동(비보이 세계챔피언), 배우 김강현, 배우 김일현, 가수 이대원(오프로드멤버), 걸그룹 립버블, 2017미스코리아(선) 정다혜, 2017미스코리아(미) 남승우와 격투선수 최홍만, 서두원, 김지훈, 양동이, 임현구 선수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총 8경기 중 1경기는 지상훈 선수(춘천 팀와일드 짐)와 유상훈 선수(팀매드)의 대전으로, 유상훈 선수가 1라운드만에 TKO승을 거뒀다.

2경기는 이창호 선수(몬스터하우스) 대 이종관 선수(팀수퍼스타)의 대전으로, 이창호 선수가 2라운드 서브미션으로 탭을 얻어내 승리했다. 

3경기는 여성 선수들의 대전이 이뤄졌다. 박서린 선수(인천 대한 체육관)와 허예린 선수(K.MAX GYM)가 맞부딪혀 3라운드까지 접전이 이어졌다. 결국 3라운드의 사투 끝에 허예린 선수가 TKO승을 따냈다. 

4경기는 곽원 선수(목포긍지관)와 윤다원 선수(MMA STORY)의 대결로 펼쳐졌고, 윤다원 선수가 1라운드에서 맹공세를 펼친 끝에 서브미션 기술로 승리했다. 

5경기 역시 빠르게 승부가 결정됐다. 한동호 선수(프리)와 이용재 선수(팀 DNM 팀코리아원)의 승부는 이용재 선수의 1라운드 서브미션 승으로 판가름났다. 

페더급 체급의 6경기는 우즈베키스탄 출신 알리헌 선수(JEARTH)와 문기범 선수(팀매드)가 격돌했다. 알리헌 선수는 계체량에 실패해 라운드마다 감점을 부여받게 됐고, 문기범 선수가 2라운드에 심판 전원일치의 판정승을 따냈다.

7경기는 이번 대회의 모든 경기중 가장 높은 체급의 경기로, 타니 루카스(시무라 도장) 선수와 임준수 선수(엔젤스파이팅 WKA)의 대결로 꾸려졌다. 헤비급다운 묵직한 타격음이 울려퍼진 가운데 임준수 선수가 1라운드 TKO로 승을 거두며 엔젤스파이팅 제 5회 대회 초대 헤비급 타이틀전에 도전을 예고했다.

이날 대회의 메인 이벤트이자 웰터급 타이틀전으로 준비된 8경기는 ‘한국의 울버린’ 배명호 선수와 ‘동구권 강자’ 베크나잘(Muhammed UMAR)의 매치였다. 배명호 선수는 베크나잘 선수를 상위포지션에서 파운딩으로 제압하며, 꿈에 그리던 엔젤스파이팅 웰터급 초대 챔피언에 등극했다.

이밖에도 엔젤걸에게 많은 관심이 쏟아졌다. 엔젤스파이팅 전속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이소담, 서우희, 이다령, 서다인, 하시영, 김초롱은 아름다운 엔젤걸로 본 행사에 지속적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한편, 엔젤스파이팅 4회 대회에는 박호준 대표를 필두로 회장 배우 정준호, 대회장 기업인 이일준, 부회장 배우 김영호, 부대표 김봉주, 수석고문 배우 이창훈, 방송인 조영구, 서울대학교수 김재엽, 이상협, 박형석 등의 연예인 및 셀럽들이 의기투합하여 꾸려가고 있다.

지난 2016년 10월 첫 대회를 시작으로 총 3회의 대회동안 9명의 어린이들에게 수술비 및 생활안정자금을 전달했으며, 이번 4회 대회 또한 입장 수익을 삼성서울병원을 통해 희귀·난치병 환아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대회 협력사로는 삼성서울병원, 국기원 4회대회 공식 타이틀 후원사는 ‘더조은몰(대표:조도현)’에서 공식주관사 ‘더매니아그룹(대표:김봉주)’, 스포츠주관사는 ‘복서데로(대표:이상도)’에서 함께 하였다. 이외에도 레삐(구레이스이온코리아), 새희망씨앗, 차가블랙, 오르다온수목원, 닥터리버씽, 타우컴퍼니, 타우테일러, 마시는가르시니아, 맘닥터, 브라이트, 블루마린요트클럽, 샤인워터, 엘리펀트그룹, 삼성조은내과, 프리베뉴, 엘로이, 나음케어, 컬러앰블럼, bir스포츠, 버팔로, 그리니쉬365, 미스섹시백 등이 있다.

이어지는 엔젤스파이팅 제 5회 대회는 ‘별들의 전쟁’이라는 부재로 11월에 개최될 예정이며, 연말특집 나눔, 기부이벤트와 함께 최고의 대진카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