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0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여영래 기자

yryeo@ekn.kr

여영래 기자기자 기사모음




‘나비엔 메이트’ 10월 모바일 홈쇼핑 검색어 6위 안착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6.11.08 04:21

경동나비엔, 쌀쌀해진 날씨로 온수매트 관심 커져…최다 검색량 2만2543건 달해

▲경동나비엔의 프리미엄 온수매트 ‘나비엔 메이트’가 지난 10월 한 달 동안 모바일 홈쇼핑 인기 검색어 6위에 안착했다고 7일 밝혔다. 사진은 경동나비엔이 올해 새로 출시한 2017년형 모던 라인 EQM500 시리즈.


[에너지경제신문 여영래기자] 예년에 비해 다소 이른 초겨울 추위와 급작스런 영하 날씨로 온수매트 시장이 호황을 맞고 있다.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는 10월 한 달 동안의 모바일 홈쇼핑 검색량 약 447만을 분석한 결과 온수매트가 총 4만6263번이 검색돼 인기 검색어 1위를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전월 대비 3.6배 증가한 수치로 건강과 안전이 무엇보다 우선시되는 시대에 직접 피부와 닿는 매트부에서 전혀 전자파가 발생하지 않는 온수매트가 건강한 보조 난방 기기로서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음을 반영했다. 

그 중에서도 경동나비엔의 프리미엄 온수매트 ‘나비엔 메이트’ 인기도 급상승하고 있다. 버즈니에 따르면 경동나비엔 온수매트(2만2543건) 키워드가 ‘온수매트 에 이어 모바일 홈쇼핑 10월 인기 검색어 6위에 안착, 특정 브랜드 온수매트에 대한 검색어로는 가장 많은 검색량을 기록했다. 

이런 관심도는 판매로 이어져, 최근 CJ 및 GS홈쇼핑 등 TV 홈쇼핑을 통해 홈쇼핑 판매를 재개한 나비엔 메이트 2017년형은 홈쇼핑 업계 1위 CJ오쇼핑 방송에서 8회 연속 매진을 이어갔다. 

이런 기록은 나비엔 메이트가 소비자에게 가장 선호되는 온수매트 중 하나로 떠올랐음을 보여주는 바로미터다. 

그간 온수매트 시장에 대해 소비자들이 가지고 있던 제품의 안전성에 대한 불안감, 정확하지 않은 온도제어로 인한 저온화상의 위험성, 불편한 A/S 등으로 인한 어려움 등과 같은 고민거리를 경동나비엔이 안심할 수 있는 기술과 뛰어난 품질로 사로잡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경동나비엔 김시환 마케팅부문장은 나비엔 메이트의 품질은 언제나 소비자에게 좋은 품질과 안전쾌적한 생활을 제공하고자 노력해왔던 결과이라며 “경동나비엔은 나비엔 메이트 외에도 다양한 생활환경 솔루션을 통해 소비자에게 쾌적한 생활을 선사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