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9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안양공고 드론실습실 구축…안양시 3.9억지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1.07 22:49
안양공업고등학교 3일 드론부사관과 실습실 개소

▲안양공업고등학교 3일 드론부사관과 실습실 개소. 사진제공=안양시

[안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안양공업고등학교가 드론부사관과 실습실을 3일 개소했다. 안양시는 실습실 구축비용 3억9천만원을 지원했다. 이로써 안양공고 드론부사관과 학생들이 스마트도시 안양의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

7일 안양시에 따르면, 이날 개소식에는 최대호 안양시장을 비롯해 고아영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최동원 안양공고 교장, 학부모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드론부사관과 학생들은 개소식에서 직접 기획한 1종 드론 비행, 동영상 시청,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했다.

최대호 안양시장 안양공고 드론부사관과 실습실 개소식 축사

▲최대호 안양시장 3일 안양공고 드론부사관과 실습실 개소식 축사. 사진제공=안양시

안양공고는 2022년 지역산업 변화에 따른 인력수요를 반영해 전통적 제조업 중심 인력 양성에서 스마트 제조환경에 적합한 인력을 양성하고자 드론부사관과를 신설했다.

이어 안양시-경기도교육청 대응사업으로 총 7억8000만원(안양시 3억9000만원, 경기도교육청 3억9000만원)을 지원받아 작년 5월부터 실습실 구축 공사를 추진해 10월24일 준공했다.

실습실에는 학생들 기술능력을 향상시킬 3D프린터 제품제작실, 항공촬영편집실, 항공정비실, 스크린사격장, 드론축구장 등이 마련됐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개소식에서 "안양공고 드론부사관과 학생들이 스마트도시 안양의 핵심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신산업 분야 인재를 양성하고 우리 사회 안전을 책임지는 부사관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기반시설을 구축하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드론부사관과 학생들이 맘껏 큰 꿈을 펼치기 바란다"고 말했다.

안양공업고등학교 3일 드론부사관과 실습실 개소

▲안양공업고등학교 3일 드론부사관과 실습실 개소. 사진제공=안양시

한편 안양시는 드론 전문가 채용, 공무원 대상 드론 교육 실시, 드론을 이용한 도시재생산업 전후 데이터 축적 및 재난대비 시설물 점검 등 드론을 활용한 스마트 행정을 추진하고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