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8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김승열

hanmintop@ekn.kr

김승열기자 기사모음




고양산업진흥원, ‘스마트한 탄소 Zero 생활’청소년 메이커 경진대회 성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1.11.29 10:52

- 2021 고양 스마트시티 온라인 동아리 메이커 경진대회’ 시상식,, 참여 학생들의 만족도 높아

고양산업진흥원, ‘스마트한 탄소 Zero 생활’청소년 메이커 경

▲고양산업진흥원 청소년 메이커 경진대회 성황리 종료

[고양=에너지경제신문 김승열 기자] 경기 고양시와 고양산업진흥원(원장 오창희, 이하 진흥원)은 지난 11월 25일(목), 고양시 청소년 대상 ‘2021 고양 스마트시티 온라인 동아리 메이커 경진대회’시상식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대회는 지난 9월부터 고양시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동아리 모집, 발대식 개최, 아이템 기획 및 SW(소프트웨어) 기초 교육, 결과물 제출, 시상식 등 모든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참가한 동아리 학생들은 다양한 제작 도구들이 포함된 ‘메이커 박스’를 제공받아 약 1개월 간 ‘스마트한 탄소 Zero 생활’을 주제로 학교와 일상 속에서 탄소 저감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기획하고 창작물을 제작했다.

외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종 3개 팀이 우승팀으로 선정되었는데, 최우수상은 ‘이산화탄소를 이용한 알칼리성 폐수의 중화’ 프로젝트를 수행한 행신중학교 동아리(CDRP)가 선정되었으며, 다음으로 화수중학교 동아리 2팀(자도 자도 졸려요, C.D.P)이 각각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참가한 학생 전원에게도 수료증과 소정의 기념품이 전달될 예정이다.

시상을 진행한 진흥원 고영일 부원장은"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아이디어를 기획하고 해결책을 찾아가는 과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코로나 상황과 바쁜 학업 와중에도 참여한 학생 모두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스마트시티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져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hanmintop@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