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기자

mediapark@ekn.kr

박성준 기자기자 기사모음




에센코어-클레브, 신제품 'NEO N610 2.5” SATA SSD' 출시 임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0.05.22 10:00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홍콩 소재 컴퓨터 메모리 제조·판매업체 에센코어(ESSENCORE)의 글로벌 하우스 브랜드 클레브(KLEVV)가 신제품 NEO N610 2.5” SATA SSD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NEO N610 2.5” SATA SSD는 DRAM 내장형 SSD로, 제품의 수명을 연장하고, 실행 속도를 향상시키는 동시에 내구성을 강화한 저장장치이다. 특히 한 단계 더 엄격해진 검사 과정을 통해 KLEVV NEO N610 SSD는 충격 및 떨림방지 기능을 확보했으며, SATA Revision 3.1 인터페이스 및 2.5인치 7㎜ 규격 폼팩터가 적용 되었다.

256GB, 512GB, 1TB 총 3가지 대용량으로 출시되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엄격히 선별된 3D 낸드 플래시를 사용한다.

전용량 최대 읽기 속도 560MB/s, 최대 쓰기 속도 520MB/s으로 빠른 시스템 속도를 제공하며, 4채널 컨트롤러 IC 기반으로 데이터 효율을 개선해 대역폭을 확대함과 동시에 대용량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에센코어 관계자는 “성능과 신뢰성, 보안을 모두 강화한 NEO N610 2.5” SATA SSD를 출시했다”며 “사무 업무 뿐 아니라 크리에이션, 게이밍 등 다양한 상황에서 최적의 작업 환경을 제공하는 기술 선도적 품질의 저장장치로 사용자들이 만족하는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기존의 문제점을 개선한, 향상된 통합 플래시 매니지먼트를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오버-프로비젼과 배드블록 관리 기능으로 제품 수명 연장과 함께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S.M.A.R.T(자체모니터링, 분석 및 보고), TRIM 기술이 각각 적용되어 최상의 제품 성능이 유지된다.

해당 제품 구매자들은 에센코어 공식 홈페이지 내 KLEVV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소프트웨어 센터를 통해 Acronis True Image HD 2018 활성화 키를 다운받을 수 있다. 디스크 이미지 백업 및 복원 기능과 데이터의 매끄러운 전송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로, 사용자는 기존 하드 디스크 내용을 새 SSD 드라이브에 쉽고 빠르게 복사할 수 있다.

KLEVV의 SSD는 세계 각국의 국가인증을 받아 언제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에센코어는 SK그룹의 자회사로 메모리 모듈이나 플래시 메모리, SSD의 제조 판매하고 있다. 에센코어는 글로벌 하우스 브랜드 ‘클레브(KLEVV)’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게이밍 OC 메모리, 스탠다드 DRAM 메모리, SSD와 SD카드, USB 등 메모리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