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9일 올리브영 매장을 방문한 소비자가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받은 신용카드로 제품을 구매하고 있다. |
CJ올리브영은 지난 5월 13일부터 19일까지 오프라인 매출을 전주 동기간(5월 6일~12일)와 비교한 결과,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는 바디, 헤어용품 구매가 크게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CJ올리브영에 따르면 해당 기간 ‘대용량’ 바디워시 및 바디로션은 30%가량 매출이 증가했다. 샴푸, 린스 등 헤어 세정류는 약 24%, 헤어 트리트먼트는 21%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인기 상품 100위권에도 500ml가 넘는 ‘달리프 베러 루트 릴렉싱 샴푸’ ‘닥터포헤어 폴리젠 샴푸’ ‘더마비 프레쉬 모이스처 바디로션’ ‘일리윤 프레쉬 모이스춰 바디워시’ 등 대용량 상품이 눈에 띄며, 실속 있는 생필품 소비 트렌드를 뒷받침했다.
또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외출을 지양하는 분위기 속 집에서 간편하게 운동 및 바디라인 관리를 할 수 있는 상품 구매도 늘었다. 같은 기간 바디 슬리밍 용품은 27%, 운동용품(홈트레이닝용품)은 20% 신장했다.
2030 세대 스스로 미용을 관리하는 ‘셀프 뷰티’ 트렌드도 지속되고 있다. 고데기 등 헤어 스타일링을 직접 할 수 있는 헤어 가전, 집에서 피부 등을 관리하는 미용 가전 매출이 각각 33%, 25% 증가했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주택가, 대학가 등에서 자취하는 2030세대 1인 가구를 중심으로 일상 생활에 필요한 건강, 미용 용품의 구매가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다.

![[기후 신호등] 온실가스 감축 노력에 먼지 사라지면서 온난화는 더 심해져](http://www.ekn.kr/mnt/thum/202512/news-p.v1.20251209.1ae045e9c07f434aad8c6c67d0dc8392_T1.jpg)
![[날씨] 일요일 전국 눈비…낮 최고 1∼10도](http://www.ekn.kr/mnt/thum/202512/news-p.v1.20251213.a96b4421f2974d6daba62953aa1b5d9d_T1.jpg)






![[여헌우의 산업돋보기] 애플 리더십 ‘흔들’···스마트폰 글로벌 판도 바뀌나](http://www.ekn.kr/mnt/thum/202512/news-p.v1.20251211.81409646e1e242ba97a9d7e8cd98088d_T1.jpg)
![[EE칼럼] 빌 게이츠의 방향 전환과 에너지 지정학](http://www.ekn.kr/mnt/thum/202512/news-p.v1.20250702.05b45b3b37754bef91670415ae38a4b8_T1.jpg)
![[EE칼럼] 남북 경협은 재개돼야 한다](http://www.ekn.kr/mnt/thum/202512/news-a.v1.20251113.f72d987078e941059ece0ce64774a5cc_T1.jpg)
![[신연수 칼럼] 치솟는 집값, 수도 이전이 답이다](http://www.ekn.kr/mnt/thum/202512/news-p.v1.20251209.771f37c1433e4721942e5850f7335e44_T1.jpg)
![[신율의 정치 내시경] 비상계엄 미화와 품격 상실의 길](http://www.ekn.kr/mnt/thum/202512/news-p.v1.20240313.1f247e053b244b5ea6520e18fff3921e_T1.jpg)
![[데스크 칼럼] AI 시대, ‘한국형 ODA’의 새 기회](http://www.ekn.kr/mnt/thum/202512/news-p.v1.20251207.29ff8ca49fc342629b01289b18a3a9ef_T1.jpg)
![[기자의 눈] 이찬진 금감원장, ‘과도한 욕구’ 불편하다](http://www.ekn.kr/mnt/thum/202512/news-p.v1.20251211.25dab60bfd5443a38775a0d469d540d0_T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