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에디터

kwsong@ekn.kr

송기우 에디터기자 기사모음




일본 도호쿠분쿄대학, 사이버한국외대 방문해 우호 다져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9.12.12 12:58
일본 도호쿠분쿄대학 방문_DSC_0323

▲ 일본 도호쿠분쿄대학 방문단이 지난 10일(화)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를 내방했다. (사진제공=사이버한국외대)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에디터] 일본 도호쿠분쿄대학 방문단이 지난 12월 10일(화)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를 내방해 양 대학의 상호 협력네트워크를 보다 공고히 했다.

사이버한국외대 김중렬 총장, 진정란 입학처장, 윤호숙 일본어학부장, 손범기 일본어학부 교수 등이 유우키 아키오(結城 章夫) 학교법인 토미자와학원 이사장과 도호쿠분쿄대학·도호쿠분쿄대학 단기대학부 스가 카즈요시(須賀 一好) 학장, 사와 은희(澤 恩嬉) 교수로 구성된 방문단을 맞이했다.

사이버한국외대와 도호쿠분쿄대학은 지난 2017년 국제교류 협약을 체결하고, ‘학점교류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등 각 대학 학생들에게 글로벌 교육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지속적인 협력을 추진해왔다.

이날 자리에서 김중렬 총장 및 유우키 아키오 이사장을 비롯한 양 대학 주요 관계자는 현재 시행 중인 교육프로그램의 활성화와 단기연수프로그램 등 새로운 교류 확대 방안을 심층적으로 논의했다.

사이버한국외대 김중렬 총장은 한국을 찾은 방문단에게 감사를 표하며 "비록 한일관계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도호쿠분쿄대학과 활발한 교류와 긴밀한 협력네트워크를 유지하여 양교 학생들에게 보다 실질적이고 폭넓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인 사이버한국외대는 일본을 비롯 미국, 아일랜드, 중국, 대만, 스페인, 멕시코,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해외 유수 대학 및 기관과 활발한 국제교류를 통해 글로벌 교육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해외대학 어학연수’와 ‘학점교류 교환학생’, ‘해외한국어교육실습’, ‘해외문화탐방’ 등 다양한 해외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학문적 시야를 넓히고 국제적인 감각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은 오는 2020년 1월 14일(화)까지이다. 자세한 내용은 입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