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 홈페이지 ‘챗봇’. |
LG전자가 이번에 도입한 챗봇은 AI 기술을 적용해 상담할 때마다 데이터베이스에 정보를 축적하고 분석해 사용자에게 더욱 정교하고 빠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서비스다. 소비자는 PC나 모바일에서 LG전자 홈페이지 우측 하단에 위치한 ‘챗봇 상담’ 아이콘을 눌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모든 연령대의 사용자가 챗봇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제품 검색 △제품 추천 △베스트샵 찾기 △매장 상담 신청 △이벤트 안내 △고객 서비스 등은 버튼으로 만들고 이외 내용은 채팅창에 직접 입력하도록 했다. 사용자가 버튼을 클릭하거나 채팅창에 질문을 입력하는 것만으로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예를 들어 챗봇을 동작시켜 제품 추천 버튼을 누르면 베스트 셀러, 신제품, 챗봇이 추천하는 인기 제품뿐 아니라 라이프스타일이나 용도에 맞는 제품을 추천해준다. 또 챗봇을 이용해 제품에 대한 간단한 조치방법 확인, 서비스 엔지니어 출장 예약, 제품 설치나 철거 예약 등을 할 수 있다. 챗봇 서비스 상담은 홈페이지 외에도 카카오톡의 ‘LG전자’ 채널을 통해서 가능하다.
LG전자는 앞서 지난해 6월 고객서비스 홈페이지에 챗봇을 도입한 바 있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한웅현 상무는 "AI 기반의 챗봇처럼 소비자에게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 발굴하고 도입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진영의 아파토피아] ‘IT에서 AI로’…세대 따라 진화하는 K-아파트](http://www.ekn.kr/mnt/thum/202512/news-p.v1.20251223.c104d20af40e4cd4932e31e56a641811_T1.png)

![카드업계 또 정보유출...“내부통제 프로세스 개선해야” [이슈+]](http://www.ekn.kr/mnt/thum/202512/news-p.v1.20251224.01175eb846bd4a30b1115a3e9417764a_T1.jpg)



![[김성우 시평] 글로벌 기후정책 변화와 인식 전환의 필요성](http://www.ekn.kr/mnt/thum/202512/news-p.v1.20240324.49bb7f903a5147c4bf86c08e13851edc_T1.jpg)
![[EE칼럼] 대통령의 근본적인 질문에 답변하지 못한 기후부](http://www.ekn.kr/mnt/thum/202512/news-a.v1.20251222.88272328e22b4f0b9029ff470d079b13_T1.jpg)
![[김병헌의 체인지] 대통령, 반도체 앞에서 원칙을 묻다](http://www.ekn.kr/mnt/thum/202512/news-p.v1.20240625.3530431822ff48bda2856b497695650a_T1.jpg)
![[이슈&인사이트] 정보 보안에 대한 발상 전환](http://www.ekn.kr/mnt/thum/202512/news-a.v1.20240716.800c606b01cc4081991c4bcb4f79f12b_T1.jpg)
![[데스크 칼럼]쿠팡에게는 공정한가](http://www.ekn.kr/mnt/thum/202512/news-p.v1.20251109.63f000256af340e6bf01364139d9435a_T1.jpg)
![[기자의 눈] 흥행으로 증명된 IMA, 이제는 ‘어디에 쓰느냐’가 남았다](http://www.ekn.kr/mnt/thum/202512/news-p.v1.20251224.9758ce0d23bd4ff78b1fe0a002ce1208_T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