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랙핑크 ‘붐바야’ 유튜브 7억뷰 이미지(사진=YG엔터테인먼트) |
[에너지경제신문 신준혁 기자] K팝 걸그룹 블랙핑크가 국내 그룹 최초로 유튜브 조회수 7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 2편을 달성했다.
12일 블랙핑크 소속사인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2016년 8월 공개된 ‘붐바야’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6시 54분 기준 유튜브 조회수 7억 뷰를 넘겼다.
붐바야는 드럼 비트와 신시사이저 사운드가 조합된 곡으로 세계적인 관심을 받았다. 블랙핑크는 앞서 9억 뷰 이상을 달성한 ‘뚜두뚜두’와 함께 7억 뷰 이상인 뮤직비디오 2편을 보유하게 됐다.
한편 블랙핑크는 지난 8월 8일 데뷔 3주년을 기념해 오는 21일 오후 1시와 6시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팬클럽인 블링크와 만나는 ‘2019 프라이빗 스테이지 [챕터 1]’을 개최할 예정이다.
YG 관계자는 "블랙핑크는 ‘붐바야’ 등 데뷔 후 발표한 총 8편의 뮤직비디오를 비롯해 안무 영상, 음악 방송까지 억대뷰 영상을 총 16편 보유했다"고 말했다.
![[은행 풍향계] 최대 연 2.6%…BNK부산은행, 2년 만기 ‘더특판 정기예금’ 출시 外](http://www.ekn.kr/mnt/thum/202510/news-p.v1.20251028.14b47b799e6d4f879aa1dbc6e258ae81_T1.jpg)




![[경주 APEC] CEO 서밋 오늘 개막 만찬…글로벌 기업에 ‘K-푸드’ 알린다](http://www.ekn.kr/mnt/thum/202510/news-p.v1.20251028.635528568fad43be8b4bd058d275d582_T1.jpg)




![[EE칼럼] 사이버 안보의 심각성, APEC에서 다뤄져야](http://www.ekn.kr/mnt/thum/202510/news-p.v1.20240401.903d4dceea7f4101b87348a1dda435ac_T1.jpg)
![[EE칼럼] 기후리더십은 희생이 아니라 성장 전략이다](http://www.ekn.kr/mnt/thum/202510/news-p.v1.20240520.349b4b88641c421195241a2980f25719_T1.jpg)
![[김병헌의 체인지] 뜨거운 증시, 거품인가 회복인가](http://www.ekn.kr/mnt/thum/202510/news-p.v1.20240625.3530431822ff48bda2856b497695650a_T1.jpg)
![[이슈&인사이트] 캄보디아만 탓할 일인가](http://www.ekn.kr/mnt/thum/202510/news-a.v1.20241109.b66efaf66a144273bc45695d05163e00_T1.jpg)
![[데스크 칼럼] 콜마 분쟁, 사회 이목도 생각할 때다](http://www.ekn.kr/mnt/thum/202510/news-p.v1.20251026.6a37366727e44e8d8094384a61b786e1_T1.jpg)
![[기자수첩] ‘코스피 5000’은 정권의 성적표가 될 수 없다](http://www.ekn.kr/mnt/thum/202510/news-p.v1.20251028.682efc1ac751440aabe275b2afab5ce5_T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