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오세영 기자

claudia@ekn.kr

오세영 기자기자 기사모음




경기 성남시 경사지대 들어서는 평지형 대단지 ‘눈길’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9.05.13 16:50

코오롱글로벌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 17일 공급
지하 4층 ~ 지상 최고 27층·아파트 23개 동·총 2411가구 규모

▲‘신흥역하늘채랜더스원’ 조감도(사진=코오롱글로벌)


[에너지경제신문 오세영 기자] 경사지대가 많은 경기도 성남시 중앙동에 공급될 평지형 대단지가 주목을 받고 있다.

코오롱글로벌은 오는 17일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중앙동 성남중1구역 주택재개발구역에 들어설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단지는 총 4개 블록 (A1 · A2 · A3 · B1)으로 조성되며 지하 4층 ~ 지상 최고 27층, 아파트 23개 동, 총 2411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39 ~ 84㎡ 등 모든 가구가 중소형으로 공급되며 이 가운데 일반분양 규모는 1000가구다.

우수한 교통여건이 눈길을 끈다. 지하철 8호선 신흥역이 단지와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분당선 등 연계를 통해 서울 접근이 용이하며 8호선 판교연장 추진 등을 통해 수도권 접근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인근 산성로를 활용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및 분당-수서간 도시고속화도로 이용도 가능하다. 차량을 이용하면 분당 및 판교까지 15분대, 강남 삼성동까지 2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단지 내에는 성남제일초가 위치해 있다. 또 성남중앙초 · 성남중 · 동광중 · 성남고 · 성남여고 · 성일고 · 동광고 · 성일정보고 등이 모두 도보거리 5분 내에 밀집해 있다. 대하초 · 희망대초 · 성남초 · 검단초 · 대원초 · 성남테크노과학고 등도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녹지공간도 풍부하다. 단지 사이에 어린이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남동쪽 인근에는 대원공원이 위치해 있다. 대원공원은 약 110만㎡ 규모로 성남시 중원구 5개 공원 가운데 규모가 가장 큰 근린공원이다.

생활편의시설 및 체육시설도 두루 갖췄다. 세이브존과 롯데시네마 · 이마트 등이 단지 인근에 들어서 있다. 성호시장도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하며 올해 9월 재개장되는 성남중앙시장과 농수산물도매시장 이용도 편리하다. 아울러 성남종합스포츠센터를 통해 농구와 테니스 · 족구 · 풋살 · 암벽등반 등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 이 들어서는 성남시 원도심 일대는 준공년도가 오래된 아파트 비율이 높고, 경사지대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단지는 완만한 평지형 대단지로 조성된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견본주택은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2년 9월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