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기자

mediapark@ekn.kr

박성준 기자기자 기사모음




보상형 콘텐츠 플랫폼 '메이벅스', "독특한 서비스로 블로거 마음 사로잡아"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8.07.26 17:28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보상형 콘텐츠 플랫폼 '메이벅스(maybugs)’는 블로그를 포스팅하거나 댓글을 달면 적정한 보상을 주는 시스템을 선보인다. 

메이벅스의 가장 큰 특징은 블로그 포스팅과 댓글, 추천 등 이용자들의 모든 행위가 보상금으로 이어진다는 점에 있다. 서비스는 콘텐츠 제작자는 물론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부업을 하고 싶은 사람, 온라인 마케팅에 관심 있는 이들이 주 이용자이며, 다양한 세대가 폭넓은 주제로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다.

메이벅스는 수준 높은 콘텐츠에 합당한 보상을 해주는 것은 물론 이용자들의 일상적인 글도 가치 있게 생각한다. 자신의 콘텐츠를 알리고자 하는 이들에게 ‘기회의 땅’이 되고 있는 셈이다. 

보상금 이외에 콘텐츠 제작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메이벅스는 블로그시(Blog Poetry) 창작대회 개최를 비롯해 웹툰, 에세이, 사진 공모전 등을 기획하고 있다. 우수 콘텐츠는 메인 스트림으로 등단시켜준다는 방침도 세웠다.

현재 메이벅스는 200여 곳의 언론사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다. 플랫폼이 성장하는 데 중요한 우군이 되고 있다. 인터넷 매체가 난립하는 상황에서 자생력을 갖추지 못하거나, 광고수익에 의존하면 콘텐츠의 질적 수준이 하락되는 만큼 메이벅스의 성장세는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메이벅스 관계자는 “그동안 온라인 사용자는 정보의 생산자, 소비자이기도 하면서도 합당한 보상을 받지 못했다”며 “기존 블로그도 장점이 있지만 메이벅스만의 독특한 서비스가 블로거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 같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