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에너지경제

ekn@ekn.kr

에너지경제기자 기사모음




[에경TV-찾아라! 돈버는 부동산 3회] 호재 몰리는 1기 신도시 평촌 '숨은 진주'는?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8.05.15 13:45




[에너지경제신문ㅣ에경TV]
 "상승세 평촌아파트, 숨은 진주를 찾아라!"

부동산 예능 ‘찾아라! 돈버는 부동산’이 지난 1일 첫 방송 이후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첫 방송의 성공에 힘입어 지난 7일 방송된 2회는 첫 방송보다 더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방송이 공개된 지 5일 만에 2만 회에 육박하는 유튜브 조회 수를 기록했다. ‘서울에서 2억 원으로 아파트 사기’를 주제로 다룬 1회는 5월 2주째에 네이버 ‘주간 신규 인기채널’에 선정되기도 했다. SNS 등에서 별도 홍보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순수 콘텐츠의 힘으로 만들어진 결과다. 

▲지난 5월 10일(목) 기준 네이버 모바일 메인 '동영상' 섹션에 노출된 '찾아라! 돈버는 부동산' 1회편. (사진=네이버 화면캡쳐)


에너지경제신문이 만드는 ‘찾아라! 돈버는 부동산’은 실수요자들이 실제로 부동산 투자를 위해 고려해야 하는 요소와 투자를 추천하는 아파트 단지에 대해서 가감 없이 소개한다. 1회에서 ‘2억원’으로 서울 내 아파트를 살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2회에서는 ‘2000만 원’을 투자해 살 수 있는 지방 지역 아파트에 관해 이야기했다.

15일에 방영된 3회차에서는 평촌 등 1기 신도시에 관한 이야기와 남북정상회담으로 관심이 높았던 파주 주택시장을 다룬다. 3회 방송에 출연한 허미숙 앨리스허 부동산 투자회사 대표는 "평촌은 학군, 학원가, 교통 인프라가 잘 갖춰진 신도시다"며 "자녀를 둔 학부모들이 관심을 가질 만 하다"고 밝혔다.

김학렬 더리서치그룹 부동산조사연구소장은 "인근 과천정보지식타운이 완성되면 동편마을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며 "그동안 저평가됐던 지역이어서 투자처로서도 매력적이다"고 조언했다. 또 이날 게스트로 출연한 에너지경제신문 건설·산업2부 최아름 기자는 남북관계 호전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파주지역을 주제로 생생한 현장소식을 전한다.

▲ⓒ에너지경제신문/에경TV


MC를 맡은 이호선 정화예술대학교 겸임교수는 일반 수요자로서 이해하기 쉽게 방송을 진행해 ‘부동산 예능’의 묘미를 살렸다.

‘찾아라! 돈버는 부동산’은 ‘30분’ 분량의 예능으로 매주 ‘에너지경제신문’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TV 채널, 페이스북 등을 통해 새로운 주제를 가지고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