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복현명 기자

hmbok@ekn.kr

복현명 기자기자 기사모음




하나금융나눔재단, 홀트일산복지타운에 장애인 이동용 차량 기증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7.09.20 08:54
하나금융나눔재단-홀트일산복지타운

▲김한조(오른쪽) 하나금융나눔재단 이사장과 말리홀트 홀트아동복지회 이사장이 기증 차량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나눔재단)

[에너지경제신문 복현명 기자] 하나금융나눔재단은 장애인의 안전과 편의제공을 위해 홀트일산복지타운에 장애인용 이동차량과 대형 세탁기계를 기증했다고 20일 밝혔다.

홀트일산복지타운은 홀트아동복지회에서 1961년 개원해 정신지체·중복장애를 지난 250명의 장애인들이 재활을 통해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생활시설로 장애인들이 이동시 사용되던 중형 승합차가 노후화 돼 차량 운영과 대형사고 위험이 있다는 소식에 하나금융나눔재단에서 안전하고 편안한 이동을 위해 고급 승합차 1대를 기증했다.

또 이날 차량 기증과 함께 홀트일산복지타운 내 장애인들의 빨래를 담당하는 ‘홀트세탁소’에 대형 세탁용 기계 2대도 기증했다.

앞서 하나금융나눔재단은 2005년부터 홀트일산복지타운에서 생활하는 장애인들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경제적 지원뿐 아니라 KEB하나은행 등 하나금융그룹 소속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봉사활동도 매 분기마다 실시하고 있다.

김한조 하나금융나눔재단 이사장은 "이곳에서 생활하는 250명의 장애가족들이 세상을 향해 나아가는데 안전한 발이 돼 기쁘고 보람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