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0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복현명 기자

hmbok@ekn.kr

복현명 기자기자 기사모음




김상용 고려대 교수, 미국마케팅학회 ‘최우수논문상’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7.08.10 10:49
김상용

▲김상용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과 교수. (사진=고려대)


[에너지경제신문 복현명 기자] 고려대학교는 김상용 경영대학 경영학과 교수 연구팀이 2017년 미국마케팅학회(AMA) 하계 학술대회(2017 Summer Americian Marketing Association Conference)에서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수상 받은 논문은 ‘이익 내지 못하는 교차 구매: 교차구매 성향성이 기업매출에 미치는 영향(Unprofitable Cross-Buying By Customers: The Impact of Cross-Buying Propensity on Firm‘s Sales)’으로 논문 공저는 김상용 교수와 이승민 박사과정생, 송태호 부산대 교수다.

앞서 AMA는 최고 권위의 세계적인 학회로 전 세계 마케팅의 학문적 연구를 선도하고 있으며 엄격한 심사를 통해 투고된 논문들의 약 60%를 선별해 발표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고려대학교 관계자는 "김 교수 연구팀은 교차구매의 긍정적 효과에 대조적으로 부정적 효과를 이론적으로 예측하고 실증적으로 증명한 공로로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하게 됐다"며 "국내 기업 데이터를 바탕으로 세계 최고 학계로부터 인정 받은 것은 드물어 그 의미가 남다르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