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나유라 기자

ys106@ekn.kr

나유라 기자기자 기사모음




아이티센, 자회사 굿센과 손잡고 클라우드 SaaS분야 진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6.07.21 23:01
[에너지경제신문 나유라 기자] IT서비스 전문기업 아이티센은 자회사 굿센과 손잡고 클라우드 Saas 분야에 진출한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굿센은 미래창조과학부가 발표한 ‘2016년 글로벌 SaaS 육성 프로젝트(GSIP)’ 사업의 지원대상 업체로 최종 선정됐다. 굿센은 기업형 기반 SaaS 분야에서 ‘클라우드 기반 중소건설사용 현장중심 전사적 자원관리(fERP: field-oriented ERP) 개발’을 수행한다.

fERP는 중소건설사의 현장상황을 반영해 기존 대형 건설ERP와 달리 실행 예산이 없는 상황에서도 시스템 운영이 가능하다. 현장관리 인력이 적은 중소규모 건설현장에서 공사원가를 일 단위로 관리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현장중심 ERP 솔루션이다.

아이티센은 이미 다수의 정부 클라우드 사업을 수행하며 축적한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Saas 분야에 강점을 가진 굿센과 협력해 정부 공공 클라우드 사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그간 아이티센은 ▲ 행정자치부 국가위임 통합정보관리체계 정보화전략수립사업 ▲ 정부통합전산센터 범정부 클라우드 통합 전산환경 구축 위한 정보화전략수립사업 ▲한국정보화진흥원 차세대 공공부문 클라우드 업무환경 구현사업 등의 사업을 수행한 바 있다.

아이티센 관계자는 "아이티센의 클라우드 사업 수행 역량과 굿센만의 특화된 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및 클라우드 기술력을 결합해 클라우드 Saas 분야를 개척할 것"이라며 " 공공, 건설, 기업 및 SMB 시장에서 2017년 100% 이상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