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천근영 기자

chun8848@ekn.kr

천근영 기자기자 기사모음




WiN Korea, 27일 여성과 함께하는 원자력 심포지엄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6.04.26 08:59

-사용후핵연료 설문조사도 발표

이레나
[에너지경제신문 천근영 기자] 한국여성원자력전문인협회(이하 WiN Korea, 회장 이레나)는 27일 국회의원호관에서 ‘엄마답게 생각하는 사용후핵연료’란 주제로 여성과 함께하는 원자력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최근 원자력계 핫이슈인 사용후핵연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안전한 관리를 위한 핵심가치를 도출하기 위한 것이다. 이 행사는 WiN Korea가 주최 주관하고 산업부가 후원한다.

이 심포지엄에는 약 1달여간 여성을 대상으로 진행된 사용후핵연료에 대한 온라인 설문조사가 발표된다.

이레나 WiN Korea 회장은 "엄마들에게 사용후핵연료라는 단어는 참 어려운 단어고 무척 생소하겠지만 앞으로 우리 아이들이나 후손들을 위해서 더욱 관심을 가져야 하는 단어"라며 "같은 주부 입장에서 마련한 본 심포지엄을 통해 사용후핵연료에 대해 좀 더 알고 엄마의 입장에서 안전한 관리를 위한 핵심가치를 도출해보는 소중한 시간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이 행사는 무료이며, 사용후핵연료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한국여성원자력전문인협회는 108개국의 여성 원자력전문가 2만5000여명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국제적 네트워크인 세계여성원자력전문인회(Women in Nuclear Global: WiN Global)의 한국지부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