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성시 캐릭터 코리요가 래핑 된 버스. 사진제공=화성시 |
이번에 신설되는 시내버스 80번은 동탄 2신도시(예솔초)를 출발해 동탄1, 병점, 정남, 향남1, 2를 오가는 노선이다.
20분에서 40분 간격으로 1일 36회 운행되며 화성시 캐릭터 코리요가 래핑 된 총 9대의 버스가 투입된다.
동부와 남부권 시민들은 그동안 향남과 동탄을 직접 연결하는 버스 노선이 없어 수원역 또는 병점에서 환승해야 했다. 이번 노선 개설로 교통 불편이 크게 개선되고 동부와 남부 간 접근성이 높아짐에 따라 지역경제 활성화도 기대된다.
정구선 대중교통과장은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대중교통 노선을 확대 운영해 시민들의 교통 편의성을 높이고 삶의 질까지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11월 시외버스에서 시내 직행좌석으로 전환해 요금이 인하된 8155번(조암-사당) 노선의 승객 이용이 급증함에 따라 서울시와의 3차례 협의를 거쳐 다음달 9일부터 60회였던 운행횟수를 73회로 늘리고, 4대의 버스를 증차해 총 15대의 버스를 운행키로 했다.
|
▲시내버스 80번은 동탄 2신도시(예솔초)를 출발해 동탄1, 병점, 정남, 향남1, 2를 오가는 노선이다. 사진제공=화성시 |








![2조원 ELS 과징금, 판단은 내년으로…금소법 잣대 시험대 [이슈+]](http://www.ekn.kr/mnt/thum/202512/news-p.v1.20250720.b56e89287e3049068c7d4667a72297d4_T1.png)

![[EE칼럼] 국산 가스터빈 발전기의 미국 수출에 대한 소고](http://www.ekn.kr/mnt/thum/202512/news-a.v1.20251218.b30f526d30b54507af0aa1b2be6ec7ac_T1.jpg)
![[EE칼럼] 석유화학 구조조정, 부생수소 공백이 온다](http://www.ekn.kr/mnt/thum/202512/news-p.v1.20240321.6ca4afd8aac54bca9fc807e60a5d18b0_T1.jpg)
![[김병헌의 체인지] 대통령, 반도체 앞에서 원칙을 묻다](http://www.ekn.kr/mnt/thum/202512/news-p.v1.20240625.3530431822ff48bda2856b497695650a_T1.jpg)
![[박영범의 세무칼럼] 국세 탈세 제보, 최대 40억 원 포상금 받는 방법](http://www.ekn.kr/mnt/thum/202512/news-p.v1.20250116.d441ba0a9fc540cf9f276e485c475af4_T1.jpg)
![[데스크 칼럼] AI 시대, ‘한국형 ODA’의 새 기회](http://www.ekn.kr/mnt/thum/202512/news-p.v1.20251207.29ff8ca49fc342629b01289b18a3a9ef_T1.jpg)
![[기자의 눈] 저당(低糖)과 딸기시루](http://www.ekn.kr/mnt/thum/202512/news-p.v1.20251218.9437523556564053bbb620b7e1b1e0e4_T1.jpe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