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이경화 기자

egija99@ekn.kr

이경화 기자기자 기사모음




<서울시 자치구 소식>(12월23일자) 구로구, 주차난 숨통 틔운다! 고척근린공원 지하주차장 건립 등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5.12.22 13:06

고척근린공원지하주차장 자료사진(내부 모습)

▲구로구(구청장 이성)는 주거밀집지역의 극심한 주차난 해소와 공원 이용객의 주차 편의를 위해 고척근린공원 내 지하주차장을 조성하고 1월부터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고척근린공원 지하주차장은 연면적 6202㎡, 지하 2층 규모다. 지하 1층에 95면, 지하 2층에 104면 등 총 199면의 주차공간이 조성됐다.

[에너지경제신문 이경화 기자]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23일 오전 7시 30분 강남구청에서 15개 통상지원 사업에 참여한 142개사 기업 중 사업참여 이후 수출성과가 높고 구정 발전에 기여한 기업인과 개별 유공자에게 그간 노고를 격려하는 감사장 수여 시간을 갖는다고 22일 밝혔다.

감사대상 주인공들은 기업인은 24명, 협력기관 5명과 불우한 이웃돕기에 나눔을 실천한 쇼호스트 ‘유난희’ 등 개별유공자 3명 등이며 구는 수여식을 통해 올 한해 통상지원사업 성과와 다음해 경제, 무역전망 참가자간 의견도 교환해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강동구(이해식 구청장)가 ‘구천면로 강동그린웨이 연결통로 신설 및 도로구조 개선공사’를 마치고 24일 오후 3시 30분 명일근린공원(상일동 산 42번지, 한영고 옆) 쉼터에서 준공식을 갖는다. 구에서는 공사비 24억 원을 투입해 구천면로로 단절됐던 강동그린웨이를 연결하는 것과 동시에 경사가 심하고 굴곡진 도로의 구조를 개선하고자 올 1월 공사에 착수했고 12월 모든 공사를 마쳤다.

구로구(구청장 이성)는 주거밀집지역의 극심한 주차난 해소와 공원 이용객의 주차 편의를 위해 고척근린공원 내 지하주차장을 조성하고 1월부터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고척근린공원 지하주차장은 연면적 6202㎡, 지하 2층 규모다. 지하 1층에 95면, 지하 2층에 104면 등 총 199면의 주차공간이 조성됐다. 지하주차장 상부에는 수목, 화초 등을 식재하고 산책로를 연결해 고척근린공원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켰다.

전국 최초로 ‘젠트리피케이션 방지 조례’를 선포한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지역상권 안정화를 위한 자율적 상생협약을 맺었다. 상생협약은 성동구, 건물소유자, 상가임차인 간 협약을 체결해 젠트리피케이션 현상에 대해 자발적 자율적 해결을 유도하는 것이다.

협약 내용은 건물소유자는 임대기간 동안 ‘상가건물 임대차보호법’의 제반규정을 준수해 적정 수준의 임대료를 유지하고 상가임차인은 쾌적한 영업환경과 거리환경 조성 등 상권의 지속적인 성장과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며 성동구는 공공기반시설 및 환경 개선사업 등을 적극 추진해 건물주, 상가임차인, 성동구가 안정적인 지역경제의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상호 협력하는 것을 담고 있다.

송파구(구청장 박춘희)가 ‘2016 새해맞이 한마당’ 행사를 2016년1월1일 오전 7시 올림픽공원 몽촌토성 망월봉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북울림팀의 장엄한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새해의 희망을 표현한 해맞이 축가와 남성중창단 및 구립소년소녀합창단의 대합창 등 참여자에게 희망을 주는 무대가 펼쳐진다.

아울러 자신의 새해 소망을 적어 하늘 높이 띄우는 소원등 날리기와 대북 타고 체험, 소원지 작성, 신년 휘호 써주기, 불새 퍼포먼스, 전통연 날리기 시연 등의 다양한 행사가 함께 펼쳐진다.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제7회 서울특별시 하정 청백리상’ 본상 수상자로 세무1과 임병옥 팀장이 결정돼 23일 서울시청 본관에서 시상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하정 청백리상은 서울시와 25개 자치구의 공무원 중, 청렴결백하고 헌신·봉사하는 직원을 뽑아 매년 시상식을 갖는다.

중랑구 임병옥 팀장은 1987년 행정직으로 공직에 입문해 1994년 세무직으로 전환해 지방세 업무을 전담해 오고 있다. 근무하는 동안 공적을 인정받아 1995년 내무부장관 표창, 2003년 정부모범공무원상, 구청장 표창 3회를 수상한 바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