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한철희 기자

tophch@ekn.kr

한철희 기자기자 기사모음




경기화성을 이원욱 의원, "미래에너지 백과사전" 출판식 성황리에 마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5.11.29 22:44

이원욱 의원, "미래에너지 백과사전" 출판식에 4,000여명 찾아 성황리 개최

8면-이원욱

▲경기도 화성시 을 이원욱 의원이 "미래에너지 백과사전" 출판식에서 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이원욱의원 사무실

[화성=에너지경제신문 한철희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경기도 화성시 을 이원욱 의원은 27일 오후 5시 화성시 유앤아이센터에서 저서 ‘미래에너지 백과사전’ 출판기념회를 가졌다.

행사 한 시간 전부터 일대 교통이 지체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다녀간 이번 출판식에는 화성시민 등을 비롯한 4,000여 명이 참석했다.

경기도의회 조광명 의원 사회로 진행된 행사에는 새정치민주연합 정세균 의원과 경기도당 이찬열위원장, 원혜영 의원, 김진표 전 부총리, 안민석 의원, 최재성 의원 등이 참석하여 저자에게 축하의 말을 전했으며, 문재인 대표와 안철수 의원, 이석혁 부의장, 박병석 의원, 이해찬 의원, 박지원 의원과 박원순 서울시장, 안희정 충남도지사 등 이십명의 정치인과 대한노인회 어호선 이사 등 지역 사회단체 및 종교, 교육 관련 인사들 역시 축하의 메시지를 보내왔다. 새누리당의 전하진 의원과 민병주 의원이 축하를 보내 눈길을 끌었다.

‘미래에너지 백과사전’은 청소년 에너지입문서로 쓰여졌으며, 수소경제에서 에너지의 변환까지 총 5장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이 책은 이원욱 의원이 국회 산업통상자원위원회 위원으로 지속적인 관심 하에 개최한 ‘미래에너지전환전문가 간담회’를 바탕으로 쓰여졌다.

이원욱 의원은 "화성시민 등 많은 내외빈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그 뜻 받들어 초지일관 처음처럼 일할 것"이라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또한 이후에도 에너지전문가로서 집필활동을 이어 청소년에게 도움되는 정치인이 될 것을 약속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