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최영운 기자

young@ekn.kr

최영운 기자기자 기사모음




[주말 힐링은 이곳에서~] 가평 자라섬 막걸리축제-인천 꽃게 축제-과천과학관 SF 과학축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5.10.30 15:06
꽃게

[에너지경제신문 최영운 기자] 이용의 ‘잊혀진 계절’ 노래가 절로 흥얼거리는 이 때이다. 

어느덧 찾아온 10월의 마지막 주말, 떨어지는 낙엽들이 아쉽지만 축제 현장을 찾아 지역 특산 막걸리와 꽃게 등 먹거리를 즐기며 오는 11월을 맞이해도 좋을 것 같다. 수도권 이곳저곳 가볼만한 곳을 소개한다.

◇ ‘전국 막걸리’를 한곳에서 즐겨요…가평 자라섬 막걸리축제

29일부터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에서 ‘2015 자라섬 막걸리 페스티벌’이 열리고 있다.

3천㎡ 크기의 대형 주점에서 전국 각 시·군에서 올라온 200여 종의 막걸리를 맛볼 수 있다.

막걸리와 더불어 경상도 안동 간 고등어, 포항 과메기, 부산 동래파전, 전라도 목포 홍어, 강원도 감자전과 오징어숙회, 충청도 병천순대 등 전국 지역별로 유명한 먹거리까지 함께 즐길 수 있다.

축제 입장객에게는 막걸리협회가 개발한 친환경 막걸리 공용잔 6만 개를 무료로 배포한다. 가평군 내 쁘띠프랑스, 남이섬, 연인산 수목원 등 인근 관광지와 연계해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가평군청 누리집(www.gp.go.kr)을 참고하면 된다.

◇ "가을 꽃게 맛보러 인천 오세요"

인천시 중구 인천종합어시장에서는 31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인천종합어시장 꽃게 축제 한마당’이 열린다.

축제에서는 꽃게 깜짝 경매가 수시로 진행돼 양질의 꽃게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가을 수꽃게는 알과 살이 게딱지 끝까지 꽉 차 있고 영양이 풍부해 미식가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중구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계기로 인천 꽃게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중구의 관광 상품으로 키워나갈 것"이라며 "생산, 판매, 유통, 관광과 연계해 어업인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종합어시장(032-888-4241)으로 문의하면 된다.

◇ ‘컴퓨터 속 세상’ 실제로 만나요

경기도 과천 국립과천과학관에서 SF 과학축제 ‘SF 2015’가 내달 1일까지 열린다.

‘가상과 현실 사이’라는 주제의 축제는 SF영화 관람과 영화 속 과학을 과학자들이 설명해주는 ‘SF 시네마&토크’가 열린다.

컴퓨터 속 세상이 진짜처럼 느껴지는 ‘가상과 현실 사이 전시’, 지난해 한국 창작 SF영화를 볼 수 있는 ‘올댓 SF 전시’가 마련됐다.

관람객들은 가상 현실 기기를 쓰고 실제처럼 만질 수 있으며, 시선을 따라 움직이는 착시 SF 공작 체험도 할 수 있다.

일정과 요금 등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sf2015.sciencecenter.go.kr)을 참고하면 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