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온라인비즈팀

ekn@ekn.kr

온라인비즈팀기자 기사모음




아이들의 창의력, 상상력 체험 놀이터로 각광받는 플레이타임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5.09.22 13:47
 
아이들에게 내재되어 있는 창의력과 상상력을 이끌어주고 또래 친구들과의 놀이를 통해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체험 놀이터, ‘플레이타임’이 아이들과 학부모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국내외 총 500여 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키즈 카페 플레이타임은 어린이들의 연령별 발달과 특징에 맞추어 개발한 프로그램들로 다양한 특화 브랜드를 자랑하는 놀이 체험 기업이다.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공간인 ‘키즈올림픽’을 비롯해 다목적 경기장과 달리기 존, 고카트, 복싱 존, 미디어 볼풀 존, 컬러정글트리 등의 놀이 및 체육 시설들이 있으며, 도예체험, 아트체험 등 재미있고, 알록달록 다양한 미술놀이 체험을 할 수 있는 ‘상상스케치’와 같이 어린이 아트 문화 체험 공간도 선보였다. 

신체발달과 사회성에 효과적일뿐 아니라 사고력을 자극하는 프로그램 등으로 놀이와 학습까지 겸비한 플레이타임은 특히 학부모들에게도 많은 지지를 얻고 있다.

최근에는 특화 브랜드 중 하나인 ‘애플블록&퍼즐’ 롯데 일산점 오픈을 통해 신개념 놀이 복합 공간으로 많은 아이들과 부모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애플블록&퍼즐’은 쉽게 모양이 변형되지 않고 여러 가지 모양과 색상으로 다양한 놀이를 할 수 있는 블록 아이템을 활용하여 다양한 체험을 통해 아이들의 창의력과 두뇌발달에 도움을 주는 신개념 블럭 체험으로 가득하다. 

플레이타임의 독자적인 R&D 센터를 통한 끊임없는 노력의 결과로 이처럼 다양한 프로그램과 특화 브랜드가 탄생할 수 있었다.

이에 대해 플레이타임 마케팅부문 김종진 부문장은 “끊임없는 컨텐츠 개발과 경험을 이용한 응용력, 변화무쌍한 고객 니즈에 맞춘 프로그램 등이 지금의 플레이타임을 만든 것 같다”며 플레이타임의 성장 원동력에 대해 이야기했다.

22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 세계적으로 발을 넓혀가고 있는 플레이타임은 해외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현재 중국을 비롯한 인도네시아 등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시스템과 운영 매뉴얼로 키즈 카페 프랜차이즈 분야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플레이타임은 매주 본사에서 브랜드별 특화 설명회 및 세무 관련 교육을 원스텝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표번호(02-2226-0970)로 확인 가능하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