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평택=에너지경제 한철희 기자] 청소년 대상 밴드 공연과 독서 정보로 진행된 북콘서트 ‘놀자’가 평택시립 장당도서관(관장 박천수)에서 시민 청소년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2일 성황리에 열렸다.
겨울비와 함께 시작된 이날 행사에는 싱어송 라이터 뮤지션 ‘의인맨’의 축하 오프닝 공연, 북콘서트 ‘놀자’ 공연, 영화 ‘플립’ 상영 등이 함께 진행됐다.
‘치유’ ‘좋은 관계’ ‘설렘’ ‘꿈과 평화’ ‘십대의 사랑과 성의 심리학’ ‘열정’ 등 6가지 주제가 선정된 가운데 가수 에일리 ‘U&I’ 공연과 김범 작가의 소설 ‘공부해서 너 가져’ 주인공 김별의 풋풋한 첫사랑을 대비해 ‘좋은 관계’란 무엇인지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알리샤 키스의 곡 ‘걸 온 파이어(Girl on fire)’와 모리스 베자르의 발레 ‘볼레로(Bolero)’ 동영상 감상과 소다 마사히토의 발레 만화 ‘스바루’를 ‘열정’이란 주제로 엮어 참석 시민과 ‘열정’을 느껴보는 시간을 가졌다.
장당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북콘서트를 통해 청소년이 도서관을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곳’ ‘색다른 책의 맛’을 느끼는 곳으로 새로운 눈을 가질 수 있기 바란다”며 청소년의 도서관 나들이를 적극 권장했다.
이번 ‘놀자’ 북콘서트에는 지역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평택 에녹 실용음악학원 재학생의 재능기부와 무대협찬이 이뤄졌다.
올해 문을 연 장당도서관은 지역 문화예술가와 함께 작은음악회 등 다양한 문화활동을 기획, 운영하고 있어 재능 있는 지역 예술가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문의 031-8024-7465, 74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