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02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김은지

elegance44@ekn.kr

김은지기자 기사모음




단식농성 세종시장 지원나선 한동훈 대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08 17:36

“정치적 이해관계에 가로막힌 세종시민의 이익”…시의회 민주당 의원 향해 비판


한동훈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가 8일 오후 정원도시박람회와 빛 축제 예산안 통과를 촉구하며 단식 농성을 벌이고 있는 최민호 세종시장을 찾아 힘을 실어줬다. 사진=김은지 기자

세종=에너지경제신문 김은지 기자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가 8일 오후 정원도시박람회와 빛 축제 예산안 통과를 촉구하며 단식 농성을 벌이고 있는 최민호 세종시장을 찾아 힘을 실어줬다.


세종시청 앞 단식 농성 천막 앞에 선 한 대표는 이날 모인 세종시민들을 향해 “시민의 이익이 말도 안되는 정치적 이해관계 때문에 가로막힌다면 우리 국민의힘이 포기하고 사업을 접어야 합니까"라고 되물으며 세종시의회 민주당 의원들을 향해 비판했다.


한 대표는 “정치적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 있다. 기본적으로 대화와 타협, 설득이며 국민의힘은 이런 공공성을 추구하는 정당"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 최 시장은 그렇지 않기 때문에 이렇게 나선 것이며 저도 그 뜻에 동감하고 있어 당당하게 이 자리에 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우리도 민주당 의원들도 마찬가지로 시민의 종이다"며 “박람회 등 사업 문제는 시민들이 원하는 대로 해야 할 것이며 우리의 주인인 시민들이 바라고 있기에 반드시 해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동훈 대표에 이어 세종시의회 국민의힘 의원 7명이 정원도시박람회와 빛 축제 예산안 통과를 촉구하며 삭발식을 진행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