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10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 “시흥, 아시아 커피 허브로 도약 기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0.06 13:49

‘제2회 세계 커피콩 축제’ 참석…커피 문화와 도시 브랜드 강조

경기도의회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이 지난 5일 시흥시에서 열린 제2회 세계 커피콩 축제'에 참석, 최국인 참가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경기도의회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시흥3)이 지난 5일 시흥시 은계호수공원에서 열린 '제2회 세계 커피콩 축제'에 참석해 “시흥시가 아시아의 커피 허브로 도약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 의장은 이어 “대한민국은 전 세계 3위의 커피 소비국으로 커피는 이제 단순한 음료를 넘어 많은 사람들의 삶의 일부분이자 취향을 나타내는 중요한 문화"라며 “이번 세계 커피콩 축제가 시흥시를 비롯한 세계 여러 나라와 커피로 연결되는 허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의장은 그러면서 “이틀간의 축제를 통해 많은 분들이 커피의 매력을 즐기고, 이곳 은계호수공원의 아름다움도 함께 만끽하시길 바란다"며 “시흥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시흥이 아시아의 커피 중심지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응원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흥시 은계호수공원에서 6일까지 개최되는 '제2회 세계 커피콩 축제'는 커피 주산지인 과테말라, 온두라스, 라오스 등 초청국 대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다양한 커피 체험 프로그램과 전시, 공연으로 구성됐다.


커피 문화를 중심으로 한 로컬 카페 체험, 커피 챔피언십 대회, 커피콘서트와 청소년 가요제 등의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꾸려진 축제에는 상당수의 시민과 관람객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