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21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용인시, 배터리 제조공장 안전사고 예방 위해 긴급 점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25 21:06

화재위험물 안전관리 실태, 소방안전시설물 현황 확인

ㅇ

▲용인시가 지역 내 배터리 제조공장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긴급 안전 점검을 했다 제공=용인시

용인=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용인시는 지난 24일 화성시 소재 일차전지 제조업체 화재로 인명과 재산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지역 내 배터리 제조공장 9곳을 긴급 점검했다고 25일 밝혔다.


용인에는 양극재나 전해액 등의 화학재료를 이용하는 리튬 이온 배터리를 생산하는 업체는 없다. 다만 이를 활용해 배터리 모듈이나 에너지 저장장치 등을 생산하는 업체가 있어 유사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선제적으로 차단하겠다는 것이다.


시와 안전관리자 자격을 갖춘 노동안전지킴이가 공동으로 진행한 점검에서는 제조과정 중 화재위험물 안전관리 실태와 소방 안전 시설물 설치 현황 등을 점검했다.


아울러 근로자의 안전을 위해 사업장 안전 수칙을 점검하고, 4대 재해 원인인 추락, 끼임, 충돌, 화재‧폭발 등에 유의하도록 중점 지도했다.


점검에서 안전관리가 소홀한 현장은 즉시 조치하도록 하고 안전 컨설팅이 필요한 곳은 자체적으로 안전관리를 하도록 점검 방법을 지도했다.




또 예상치 못한 재난 발생에 대비해 유관기관과 유기적인 비상 연락 체계를 유지하도록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긴급 점검 결과 지역 내 배터리 관련 제조공장의 안전관리 실태는 전반적으로 양호한 것으로 확인됐다"며 “이번 화재로 안타깝게 목숨을 잃은 분들에 대해 깊은 애도를 표하며, 배터리 공장의 안전기준 준수 여부를 계속 확인해 안전사고를 예방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