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21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정명근 화성시장, “모든 자원 총동원...사고수습에 최선 다할 것”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24 22:30

전곡리 공장화재 재난안전대책본부 설치.... 유가족 지원 본격 나서

화성

▲정명근 화성시장이 24일 밤 전곡리 공장화재 현장을 살피고 있다 제공=화성시

화성=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화성시가 24일 전곡리 배터리 공장 화재 수습을 위해 '전곡리 공장화재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설치해 사망자 장례지원 및 유가족 지원에 나선다.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정명근 화성시장을 본부장으로 △상황총괄반 △장례지원반 △유가족지원반 등 13개 반으로 구성되며 사고수습이 마무리 될 때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시는 우선 현재 화성시 소재 5개 장례식장에 분산해 안치돼 있는 사망자들의 장례절차를 지원하게 되며 사망자들의 상당수가 외국인인 점을 감안해 통역을 배치하고 사망자 별 담당자를 정해 유가족을 지원할 계획이다.


화성시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모습 제공=화성시

또한 화재로 인한 대기질 등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주변에 거주하거나 근무하는 시민들에게 지속적으로 정보를 전달해 2차 피해를 막고 사고 수습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무엇보다 유가족들의 아픔을 달랠수 있도록 장례지원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시의 모든 자원을 총동원해 사고수습이 마무리 될 때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소방서, 경찰서, 외국인지원센터 등 유관기관과의 협조를 위해 재난안전대책본부와 별도로 피해통합지원센터가 시청 5층 대회의실에 설치됐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