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18일(목)
에너지경제 포토

박규빈

kevinpark@ekn.kr

박규빈기자 기사모음




KT-세일즈포스 코리아, 글로컬 대학 DX 나선다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23 09:18
'2024 교육 정보화 컨퍼런스'에서 KT 직원이 전시 부스에서 방문객을 대상으로 설명하는 모습. 사진=KT 제공

▲'2024 교육 정보화 컨퍼런스'에서 KT 직원이 전시 부스에서 방문객을 대상으로 설명하는 모습. 사진=KT 제공

KT는 세일즈포스 코리아와 협력해 국내 거점 중심 대학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클라우드 기반 맞춤형 SaaS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교육부가 지정한 글로컬 대학 30곳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지난 4월 전략적 제휴 협력을 체결했다. KT는 AICT 기술과 컨설팅·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세일즈포스 코리아의 CRM·클라우드·SaaS 솔루션을 결합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KT의 주요 서비스는 △AI 기반 디지털 캠퍼스 솔루션 △클라우드 SaaS 기반 온라인 플랫폼 △학생 라이프 사이클 관리 시스템 △5G 기반 연구행정업무망 등이다. 이들 서비스와 함께 각 대학교에 최적의 솔루션을 컨설팅하고, AX 시스템 통합과 구축 등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양사는 지난 20일 본격적인 협업을 알리는 공동 마케팅을 진행했다. 전국 400여 개 대학과 40여 개 유관 기관과 IT 기업이 참여한 '2024 교육 정보화 컨퍼런스'에서 공동 전시부스를 운영해 잠재 고객 발굴을 위한 컨설팅을 제공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