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21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경기도교육청, 학부모 상담 지원 체제 본격 가동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18 08:21

경기학부모지원센터, 학부모 상담 메뉴 개설...전화 상담도 진행
자녀 양육, 학교 학부모회 참여 분야 상담으로 학부모 성장 지원

경기도교육청

▲제공=경기도교육청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경기도교육청이 18일 자녀 양육, 학교 학부모회 참여 활동 상담으로 학부모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경기학부모지원센터를 중심으로 학부모 상담 지원 체제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경기학부모지원센터 누리집에 '온라인 학부모상담' 메뉴를 구성해 도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상담 영역은 △성장 단계에 따른 자녀 양육 △학교 학부모회 운영 활성화 △학부모교육 참여 등 도교육청이 주관하는 학부모교육 참여 사업 관련 분야로 상담은 센터 누리집 '온라인 학부모상담'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 후 문의 내용을 작성하면 된다.


특히 자녀교육을 고민하는 학부모, 학부모회 활성화 방안을 고민하는 학부모, 학부모교육 참여 방법이 궁금한 학부모는 누구든 이용 가능하며, 경험이 풍부한 학부모 상담사로부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학부모 상담은 유선으로도 가능하며 유선 상담은 점심시간(12~13시)을 제외한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고 센터 누리집 하단의 안내 번호로 연락하면 된다.




홍정표 경기도교육청 인재개발국장은 “아이가 태어나 제일 먼저 만나는 선생님은 부모님이고 부모님이 마음이 바르게 서야 자녀도 바르게 성장할 수 있다"면서 “자녀 양육에 따른 마음 회복과 학교 학부모회 활동에 궁금한 점이 있으면 경기학부모지원센터와 상담하며 도움을 받을 수있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학부모지원센터는 학부모상담 외에도 △지역으로 찾아가는 온품 학부모교육 △학교 학부모회 운영지원 △학교운영위원회 구성 및 운영지원 등 학부모 역량 강화와 참여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