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20일(토)
에너지경제 포토

나유라

ys106@ekn.kr

나유라기자 기사모음




하나금융, 농인 대표 축제 ‘농가족 명랑운동회’ 임직원 자원봉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16 11:17
하나금융

▲하나금융그룹 임직원들은 15일 노량진축구장에서 열린 '농가족 명랑운동회'에 참여해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한 그룹 임직원들이 하나금융그룹 부스를 찾은 농인과 가족들에게 시원한 생수병을 나눠주며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라는 의미의 수어 인사를 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임직원 대상 수어교육을 시행하고, 15일 노량진축구장에서 열린 '농가족 명랑운동회'에 참여해 자원봉사를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해 9월부터 임직원의 자발적 신청을 거쳐 '점심시간 수어교육'을 진행 중이다. 올해로 3기째를 맞는 교육 과정에는 수강 신청이 몰려 조기 마감 사례가 이어졌으며, 과정을 마친 임직원들이 재수강을 요청하는 등 뜨거운 참여 열기 속에 150여명의 과정 이수자를 배출했다.


'점심시간 수어교육'을 통해 그룹 임직원들은 한국 수어 의사소통 방법을 학습하고, 청각장애에 대한 이해도 제고는 물론 기본적인 수어 사용 능력을 갖출 수 있게 됐다.


또한 이달 15일 농인과 농인 가족들의 대표적인 축제인 '제36회 농가족 명랑 운동회'에는 다소 부족한 수어 실력에도 청각장애에 대한 이해도, 소통의 의지를 바탕으로 임직원들이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그룹 임직원들은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시원한 생수 증정 ▲농인 및 가족 대상 도시락 나눔 ▲수어를 이용한 주차 안내 ▲농인 가족이 이용하는 에어바운스 안내 등을 수행했다.




하나금융그룹은 행사에 참여한 농인 및 가족들을 위해 약 2000병의 생수와 약 100대의 손선풍기를 지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