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23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춘천시-메디카코리아, 폐의약품 회수·처리 지원 업무협약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13 23:53
폐의약품 수거함

▲춘천시는 13일 메디카코리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폐의약품 수거함을 지역 내 10곳에 배치한다. 제공=춘천시

춘천=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춘천시가 ㈜메디카코리아와 13일 춘천남부노인복지관에서 가정 내 의약품의 올바른 사용과 폐의약품 회수·처리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춘천시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으로 지역 내 10곳에 폐의약품 수거함을 설치한다.


폐의약품은 유효기간이 지났거나 변질·부패 등으로 사용할 수 없는 의약품이다. 폐의약품을 땅에 묻거나 하수구로 버리게 되면 항생물질 등으로 인해 토양 및 수질 오염을 일으킬 수 있다.


폐의약품 회수처리 지원 업무협약

▲13일 육동한 춘천시장은 육일수 대표이사와 가정 의약품의 올바른 사용과 폐의약품 회수처리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메디카코리아는 시에 폐의약품 수거함 10개와 올바른 의약품 사용법 및 보관법 교육을 지원한다.


시는 접근성이 쉬운 장소에 폐의약품 수거함을 배치해 배출 편리성을 높이고 수거 관리를 체계화할 방침이다.




수거한 폐의약품은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사업단을 활용해 적정 주기에 맞춰 수거할 예정이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무분별하게 버려지는 폐의약품 분리배출에 대한 시민의식을 높일 수 있도록 홍보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