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21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이천시, 인근 4개 시군과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12 11:29

김경희 이천시장 “5개 시군 모두에게 좋은 열매로 결실을 거두길 바란다”

ㅇ

▲김경희 이천시장이 고양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 참석했다 제공=이천시

이천=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기자 이천시는 양평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고향사랑 상생발전을 위한 고향사랑 상호기부 응원 및 업무협약식'에서 인근 시군인 광주시, 하남시, 양평군, 여주시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5개 시군이 맺은 협약 주요 내용은 상호기관 매체를 통한 상호 홍보, 축제·행사 시 상호도시 교차 홍보, 주민 간 상호도시 기부 추진, 제도 및 홍보에 관한 정보 공유 관한 사항 등이며, 이번 업무협약식을 계기로 인근 지자체가 마음을 함께하여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가 더욱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협약식이 진행된 행사장에는 참여 시군의 주요 답례품 전시와 소개 시간을 갖어 각 시군의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애정을 엿볼 수 있었다.


이천시는 올해 답례품으로 추가된 상품을 포함하여 홍삼정차, 햇사레 복숭아, 가정용세제 7종세트, 인센스월드 쌀향, 도자기 술잔 2인 세트 등 5개 제품을 선보였으며, 농촌테마공원 숙박권, 쌀피자만들기, 꽃청만들기와 같은 체험형 답례품을 전시하지 못한 점을 못내 아쉬워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와 상생발전을 위한 오늘 행사를 마련해 주신 양평군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알맞은 시기에 한자리에 모여 업무협약 체결함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오늘의 업무협약이 좋은 씨앗이 되어 5개 시군 모두에게 좋은 열매로 결실을 거두길 바란다"라고 인사말씀을 전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관할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고향사랑e음과 농협 영업점을 통해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답례품(기부액 기준 최대 30%) 혜택을 주는 제도며, 최대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