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21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영남이공대, 2024학년도 성인학습자 수기 공모전 시상식 성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09 08:58


1

▲이재용 총장이 대상을 받은 최다연 씨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영남이공대=제공

성인학습자 학습성과 공유 및 대학생활 적응력 강화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영남이공대학교는 7일 오후 4시 천마스퀘어 역사관에서 '2024학년도 성인학습자 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


영남이공대학교 성인학습지원센터가 주관한 2024학년도 성인학습자 수기 공모전은 성인학습자의 학습 경험과 성과를 공유하고 학업 및 대학생활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영남이공대학교에 재학중인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수기 공모전에는 최총 25명의 수기가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총 5개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지난 5월 한달간 '성인학습자의 대학생활'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수기 공모전에서 사회복지서비스과 최다연 씨(만 48세)가 '나의 인생을 살아보자!'라는 제목의 수기로 대상을 차지했다.




최다연 씨는 가정사로 인해 대학 진학을 포기하고 생계 유지, 결혼, 육아 등으로 일에만 전념해야 했지만, 주변인들의 도움과 학업에 대한 의지로 영남이공대학교 사회복지서비스과에 입학하게 된 과정을 솔직하게 담아내 심사위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상을 수상한 최다연 씨는 “대학 진학을 포기한 것에 대해 아쉬움이 오랜 시간 마음 한편에 자리하고 있었는데 늦었다고 생각될 때 도전한 것이 영남이공대학교에서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라며 “지도 교수님을 비롯해 선배, 동기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배움에 대한 열정과 미래에 대한 도전정신으로 성공적인 대학생활로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성인학습자 수기 공모전은 학업에 대한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성장한 성인학습자 분들의 경험을 공유하고 서로를 응원할 수 있는 뜻깊은 행사다"라며 “성실하게 대학생활을 이어가고 계신 많은 성인학습자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맞춤형 교육과정, 멘토링 프로그램, 장학금 지원 등을 통해 성인학습자의 도전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영남이공대학교는 학사운영처 산하에 성인학습지원센터를 오픈하고 성인학습자 맞춤형 학사제도 제공, 학업 지원, 복지 지원, 대학 안내 등을 통해 성인학습자의 즐거운 대학생활에 앞장서고 있다.


성인학습자 수업은 대체적으로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성인학습자의 특성을 고려해 대면 및 비대면 혼합수업으로 진행되며, 학과(계열)에 따라 주중, 야간, 주말 및 집중이수제 방식으로 수업을 운영해 성인학습자의 대학생활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전국 최고 학과 경쟁력 및 취업 시스템 구축, 일학습병행 및 지자체 상생 발전 등을 위한 다양한 국고 지원 사업 선정으로 직업교육 중심대학으로 인정받았으며,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11년 연속 전국 1위 선정으로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 임을 증명하고 있다.



배너